-
-
메카드볼 2 ㅣ 메카드볼 애니북 2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2년 3월
평점 :
무슨무슨 메카드~ 하면 덜컥 겁부터난다.
터닝메카드, 공룡메카드, 요괴메카드, 빠샤메카드..
아이를 키우는 집이라면 메카드 시리즈가 주는 재미도 있다지만 돈잡아먹는 귀신들이란 생각도 같이 들기 때문이다.
각종 관련상품들.. 변신장난감들에 도서 문구 의류등.
해당 캐릭터들을 내세운 상품들이 많고 자칫 시기를 잘못맞추면 단종되어 웃돈까지 줘가며 구매해야한다.
그런데...메카드..볼? 이건 또 뭐지? 싶은 부모님들도 있으실텐데 메카드볼 역시 비슷하다.
모든 종류의 공을 잘 다루는 재능을 타고난 주인공인 영웅이가 신비의 구슬인 메카드볼을 이용해 지구를 위협하는 악당을 물리치는 이야기가 기본 스토리이고 다양한 메카니멀들이 등장한다.
이 메카니멀들은 제목인 메카드볼이라는 신비한 구슬에너지를 통해 변신을 하고 자신의 주인의 선악에 따라 상대방과 싸우게 된다.
< 메카드볼 2 > 는 기존에 방영했었던 TV 부분을 책으로 옮겨놓았는데 7화부터 12화까지의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었다.
아칸과 페탕, 재즈와 더불어 전갈 메카니멀 디스피온, 하늘을 나는 유니콘 메카니멀 칼리고, 돌핀 메카니멀 앤, 트윈캐논 메카니멀 드라코스, 불나방 메카니멀 파이모스까지..
다양한 메카니멀들이 등장하고 메카니멀들의 전투가 제법나와 아이들이 푹 빠질만할것 같았다.
어른들이 보기에는 메카니멀의 종류가 많아 헷갈릴법도 한데 아이들은 왜그리 잘아는건지.. 살짝 헷갈려 등장인물을 한번씩 살펴보는 나에게 줄줄 이야기해주던 아이.
엄마인 내가 보기에는 각각 생김새와 성격이 달라 파악해야하는 특징들도 있고 세터도 헷갈리던데..😅
메카드볼을 통해 저마다 원하는바를 이루려고하는 이들..
세터가 선과악 어느쪽을 중시하느냐에따라 메카니멀도 선과악에 맞게끔 행동하게 된다.
무엇보다도 비밀이 있는것 같은 영웅의 엄마에 대한 이야기가 이책을 보는 이유중 하나였는데 과연 진실은 무엇일까..?
인어였던 세라. 마녀와의 계약으로 다리를 얻은 세번째인어.
칼리고와의 대화를 통해 어쩐지 영웅의 엄마와 용궁이 관련되어있을것 같으면서 영웅이보다 세라에게 더 관심이 가는 나였기에 지구를 지키려는 영웅의 이야기도 응원하지만 베일에 싸여있는 영웅이엄마와 인어소녀 세라의 이야기부분이 많이나왔으면..이라는 생각이 들던 2편이었다.
정의, 용기, 지혜..
아이들책이니 그러한 교훈들이 제법 담기고 계속 담겨질텐데 비록 이야기라지만 아이들이 책속 인물들의 행동을 보며 읽기전보다 읽고나서 한층 더 성장했음 좋겠다..
지난 생일때는 아칸을 사줬는데 다가오는 어린이날은 뭘 이야기할지 조카아이 선물이 걱정이긴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