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한자 귀신 18 - 불길한 방울 소리 신비아파트 한자 귀신 18
김강현 지음, 김기수 그림, 김경익.박상우 감수 / 서울문화사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비아파트 고스트볼시리즈는 잠시 휴식기를 가진다지만 그 사이사이 신비아파트 캐릭터들을 내세운 책들은 만날 수 있다. 시즌4인 신비아파트고스트볼Z 어둠의퇴마사와 특별판ㅡ 티빙 결제까지 하게 만들었던 너란 녀석.. ㅡ 의 영상은 끝났지만 학습효과가 있는 신비아파트한자귀신 학습만화는 18편이 출간되었다.

신비아파트 캐릭터들을 내세워 재미난 스토리로 관심을 갖게하고 접근하기 쉽게만든 후 이야기를 읽으면서 등장하는 한자어를 자연스럽게 보고 읽어보며 받아들이게끔하는 한자학습만화인지라 어른인 내가봐도 재미나면서 아이와 같이 한자를 터득해볼 수 있는 책이다.
이번18편은 지난편들에서 쭈욱 이어오던 외계아이 보타의 엄마찾기의 완결편이라 할 수 있는데 여자아이의 모습을 한 방울귀의 어마무시한 본색을 보며 놀라기도하고 베일에 쌓여있던 보타엄마를 보게되면서 재미와 감동, 가슴뭉클함도 느껴지던 편이었다.



평소에 학습으로 받아들여 해야하기에 거부감을 갖는 아이들이라면 학습만화로 접근시켜봐도 좋을듯 싶었다. 책한권 한권마다 나와있는 한자를 다 알면좋겠지만 당장은 아니더라도 읽고읽고하다보면 ㅡ 반복도 제법 되기에 ㅡ 어느정도 시간이지나면 상당수의 학습이 되어있을것 같았다.
단어의 뜻도 알아 국어에도 도움이되고 재미난이야기속에서 지혜와용기도 배우고...

기본 20개의 한자에 파생한자까지 배워보면서 게임형식으로 즐겨볼 수 있는 뒷부분 부록도 만족스러워 아이들이 무작정 암기해서 다가서는 책이 아니라 좋았다.



이야기흐름상 18편이 끝인가..? 싶었는데 또다른 사건이 생겨 좋으면서 끝을 향해 달려가는것같아 살짝아쉬우며 마법천자문처럼 오래오래 나오기를 바라게 되던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