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제플린 [dts] (2 Disc) - 할인행사
Led Zeppelin / 워너뮤직 (WEA) / 2003년 6월
평점 :
품절


 The Song Remains The Same을 보고 레드 제플린의 라이브 공연에 대해 조금 냉소적인 시각을 가지게 되었기 때문에 이 dvd 세트가 나왔을 때 별 관심 없이 지나쳤다가 우연히 이 세트의 첫번째 디스크 첫 곡 영상을 접하고 곧장 구매했다. 밴드의 결벽 때문인지(페이지와 플랜트가 참여한 한 합동공연 DVD는 그들의 공연만 빼고 출시되기도 했다) 발매한 스튜디오 앨범 수나 활동 기간에 비해 발매된 라이브 음반이나 공연실황 수는 형편없이 적은 편이라 밴드의 공연 능력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는 사람이 많은 편인데 - 나를 포함해서 - 이 실황으로 많은 부분 해소되지 않았나 싶다.

 '성냥개비로 성당을 짓는 기분'이라는 디렉터의 표현대로 가능한 많은 공연을 살리려고 노력한 게 느껴지는 결과물이다. 중간 중간 빈 프레임이 들어가기도 했고 다른 곡 장면을 붙여넣은 경우도 있고 부틀렉 장면을 끼워넣은 경우도 있다. 그나마도 결국 복원하지 못한 장면은 정지 화면으로 채우기도 하고. 그렇지만 30년전 영상물이라고는 믿어지지 않을만큼 깨끗한 화면과 놀라운 음질을 제공한다. 게다가 69년부터 79년의 마지막 공연까지 밴드의 전 활동 기간에 걸쳐 골고루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데뷔 초기를 제외하고는 TV 출연을 하지 않았던 밴드의 초창기 TV 출연 장면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메뉴 화면도 밴드가 공항에 도착하는 장면이나 공연장 바깥에서부터 공연 장 안쪽까지를 찍은 화면을 활용하는 등 하나도 버릴 것 없이 꼼꼼하게 들어차 있다. 지금까지 보존되어 있던 영상물들을 마지막 한방울까지 쥐어짠 듯해 앞으로 공식적으로 이만한 영상물이 나올 수 있을 것 같지 않다.

 발매된지 2년이 지나 웬만한 국내 DVD 판매 사이트나 음반 판매 사이트에는 모두 품절이지만 아마존에서 23달러 안쪽에서 판매하고 있다. 거기에 국내까지의 배송료를 포함해도 국내 판매 가격과 비슷하니 코드프리가 가능하다면 코드 1번을 구매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리뷰가 현재 500개가 넘는데 평균 별점이 별 다섯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