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실 언니 - 반양장 창비아동문고 14
권정생 / 창비 / 200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이책은 정말 느끼는 점이 많은 책이다.

몽실이는 가난했다. 그래서 아버지는 돈을 벌어 온다고 타지로 나가시고

어머니는 가난에 못이겨 몽실이를 데리고 재혼을 했다.

그러나 새 아버지는 몽실이에게 잘해주지 않았다 (나쁜새아버지ㅡ-ㅡ)

또 몽실이를 계단에서 밀어 절름발이를 만들고 말았다 그러나

몽실이는 그 누가 절름발이라고 놀리더라도

아무리 힘들더라도 모두다 이해했다.

난 그런 몽실이가 바보 같기도 했지만 한편으로는

깊은 마음시를 본받고 싶었다. 그리고 동생을

데리고 아버지, 어머니가 없어도

잘 키워냈다. 또 난 그런 몽실이가 너무 기특하게 느껴졌다.

그런 착하고 기특한 몽실이를 절름발이로 만든 새아버지가 너무 미웠고

그런 새아버지를 다 이해하고 열심히 살아간 몽실이가 너무 어른스럽게

여겨졌다. 이책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열심히 살아가는 의지를

가르쳐준 책이고 난 이책을 영원히 잊을수 없을 것같다 ^^ㅋ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