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이 끓는 시간 사계절 1318 문고 19
박상률 지음 / 사계절 / 200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인공 순지는 가난한 소녀다

아버지의 실직으로 인해서~ 아버지는 어머니를 구박하고

어머니는 아버지의 술주정에도 머라하지 않고 밥을 짓는다.

순지는 그 장면을 매일 본다. 남동생과 순지는 언제나 밝게 자란다.                                                                

어머니가 어느날 가정부로 일을 하기 시작하는데~

그곳에서 할아버지가 어머니에게 못댄짓을 해도 어머니는

돈을 벌어야 한다는 생각에 꿋꿋이 참았다, 어느날 어머니는 자살인지 교통사고를 당하고

외삼촌은 돈을 뜯으려는 목적으로 순지 아버지에게 구박을 한다,

한마디로 외삼촌은 정말 나쁜사람이다

순지아버지는 새엄마를 들이고 새엄마는 순지와 순지동생을 구박한다~                                                        

이 글의 결말은 다시 가족애를 그려 나가는 이야기다 

순지가 너무나도 불쌍하다.. 어린나이에.. 얼마나 마음이 아팠을까?

만약 내가 순지라면 벌써.. 어디로 도망갔을것이다..

이책을 읽고 깨달은 점이 많다 . 지금 나의 환경에 감사하겠고

순지 같은 애를 많이 도와줄것이다 ..^^

이이야기는  돈이면 다된다는 이시대의 사람들의 사고방식에 작가가 비판한 글인것 같다

밥을 끓는 시간이라는 책은 나에게  다시 한번의 감동을주는 책이다 ^^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승기만보여!♡ 2004-06-08 21: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나도 외삼촌 나쁜사람이라고 느꼈는데,ㅎㅎ
진짜 인간 말종이다-_-;ㅎ
순지가 얼마나 힘들게 살아가고 있는지 알면서,
그 돈을 빼먹을라고 하노-_-;
또, 그 고등학생이랑 키스하는거ㅋ
진짜 역겹다;; 키스하다가 토하고-0-;
ㅋㅋㅋㅋㅋ
그리고, 마지막에 어떤 남자아이가,
'내 사랑하는 순지에게' 이렇게 제목적힌 일기장주는거,
너무 멋지더라,ㅋㅋㅋ
아빠랑 순지랑 동생이랑,
같이 뭉치게되서 기쁘고,,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