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에겐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 비디오테이프 1개 - 영어원음 + 영어자막
동우영상 편집부 지음 / 스크린에듀케이션(애플리스외국어) / 2000년 6월
평점 :
품절



영화 <메리에겐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There's Something About Mary, Br. Farrelly, 1998)> 화장실 사건 장면.

헐리우드 코미디 영화의 제왕 패럴리 형제(Bobby Farrelly, Peter Farrelly) 作.

졸업파티(미국의 십대들에게 가장 중요한 때)에 함께 가기 위해 파트너 메리의 집을 방문한 테드. 데이트에 대한 희망찬 기대로 화장실에서 소변을 보고 있는데, 창 밖으로 다정한 한쌍의 새들이 나뭇가지 위에 앉아 있다. 나와 메리도 이 새들처럼.... 순간 새들이 날아가고 나뭇가지 너머로 메리의 옷 갈아 입는 모습이 시야에 들어온다.

 

눈길 피할 새도 없이, 테드의 손이 한창 마무리 작업을 하고 있을 즈음이었는데, 메리와 그녀의 모친은 테드의 손이 관음증 환자처럼 열심히 뭔가를 하는 것으로 착각하게 된다. 관객들은 이 조잡한 남성적 농담에 미소 정도로 답하지만, 여기서 멈추었다면 패럴리 형제가 아니다. 웃음의 수위는 점점 더 높아진다.

 

당황한 테드는 급기야 '넣고 올리는' 법칙(?)을 무시해 버리고 '넣지도 않고 올리는' 엄청난 실수를 저지르고 만다. 말로 설명할 수 없는 고통 속에 메리의 식구들이 뛰어오고, 해결해 준다던 메리 부모들은 돈 내지 않고 볼 거 다 본 구경꾼일 뿐. 경찰관, 소방관...


비밀스럽게 해결되어야 하는 일에 사람들이 하나 둘 모여 들기 시작하는데... 결국 동네 모든 사람들이 알아 버릴 정도로 확대돼 버린다. 실려가는 테드의 뒷모습을 바라보는 메리의 안타까운 표정은 테드의 지퍼에 끼여버린 본전에 대한 안위보다도 졸업파티 파트너를 잃어버린 서글픔에 있을 것이다.

 

가죽부츠를 신고, 가슴이 노출된 속옷을 입고 채찍을 휘두르는 문제의 비디오 주인공이라곤 상상할 수 없을 만큼 카메론 디아즈(Cameron Diaz)는 너무도 청순하게 출연하고 있다. 나사 하나 빠진듯 한 벤 스틸러(Ben Stiller)의 능청스런 연기가 압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