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령수업 - [할인행사]
팀 버튼 감독, 위노나 라이더 외 출연 / 워너브라더스 / 2008년 1월
평점 :
품절

영화 비틀쥬스(BeetleJuice, Tim Burton, 1988)의 디너 파티 장면.
진지하다가도 가끔 갓길로 벗어나 버리는 팀 버튼 (Tim Burton)식 유머를 엿볼 수 있는 장면이다.
유령부부 알렉 볼드윈(Alec Baldwin), 지나 데이비스(Geena Davis)의 장난에
악당역을 맡은 제프리 존스(Jeffrey Jones), 캐서린 오하라(Catherine O'Hara) 등이 집단 공연을 펼치고 있다.
이 영화에서 서스펜스를 잘 살린 대니 엘프만 (Danny Elfman)의 경음악 못지 않게 해리 벨라폰테(Harry Belafonte)의 노래는 감미료 역을 톡톡히 하고 있다.
('칼립소의 왕(King Of Calypso)'으로 불리기도 하는 해리 벨라폰테(Harry Belafonte)는 사회운동가로서도 잘 알려져 있다.)
이 장면에서는 Day-O가 흘러 나오는데, 곡의 코믹한 리듬처럼 배우들의 우스꽝스러운 표정이 압권이다. (그들의 완벽한 립씽크는 명배우임을 증명해 주고 있다.)
영화 엔딩 부분, 위노나 라이더(Winona Ryder)가 공중부양할 때 나오는 Jump In The Line도 역시 해리 벨라폰테(Harry Belafonte)의 노래이다.
마이클 키튼(Michael Keaton)이 영화 어느 부분에 출연하는지 의문을 가질 정도로 비틀쥬스(BeetleJuice)의 역을 뛰어난 연기로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