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령수업 - [할인행사]
팀 버튼 감독, 위노나 라이더 외 출연 / 워너브라더스 / 2008년 1월
평점 :
품절




영화 비틀쥬스(BeetleJuice, Tim Burton, 1988)의 디너 파티 장면.

진지하다가도 가끔 갓길로 벗어나 버리는 팀 버튼 (Tim Burton)식 유머를 엿볼 수 있는 장면이다.

유령부부 알렉 볼드윈(Alec Baldwin), 지나 데이비스(Geena Davis)의 장난에
악당역을 맡은 제프리 존스(Jeffrey Jones), 캐서린 오하라(Catherine O'Hara) 등이 집단 공연을 펼치고 있다.

이 영화에서 서스펜스를 잘 살린 대니 엘프만 (Danny Elfman)의 경음악 못지 않게 해리 벨라폰테(Harry Belafonte)의 노래는 감미료 역을 톡톡히 하고 있다.

('칼립소의 왕(King Of Calypso)'으로 불리기도 하는 해리 벨라폰테(Harry Belafonte)는 사회운동가로서도 잘 알려져 있다.)

 이 장면에서는 Day-O가 흘러 나오는데, 곡의 코믹한 리듬처럼 배우들의 우스꽝스러운 표정이 압권이다. (그들의 완벽한 립씽크는 명배우임을 증명해 주고 있다.)

 영화 엔딩 부분, 위노나 라이더(Winona Ryder)가 공중부양할 때 나오는 Jump In The Line도 역시 해리 벨라폰테(Harry Belafonte)의 노래이다.

마이클 키튼(Michael Keaton)이 영화 어느 부분에 출연하는지 의문을 가질 정도로 비틀쥬스(BeetleJuice)의 역을 뛰어난 연기로 선보이고 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리버 2010-10-08 18: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울국제영상축제SIFFF2010 마스터피스섹션에 필름!으로 오랜만에 상영합니당~참고하시길^^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