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랑정 살인사건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임경화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8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회랑정은 여관이다. 
 
 제목을 보면서 회랑정이 뭘까가 제일 궁금했거든.

 용의자 X의 헌신을 읽었었다. 일본에서 추리 소설 쪽으로 아주 유명한 작가라는데
 내가 읽은 전작은 요거 달랑 하나다. 

 뭐 작가를 골라가며 책을 읽는 열혈 독자는 아니기도 하다. 

 베스트셀러였기에 내 손에 잡히긴 했겠지만 이 두 권을 읽고 보니
 다른 작품도 찾아 읽어 볼까 싶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미나게 읽었다.

 추리 소설 특성 상 줄거리는 쓰지 말아야지.

 중간 쯤 누가 범인인지 눈치 채긴 했지만 
 그 중간까지 이래저래 덫을 쳐가며 범인이 누구일까
 나름 추리하게 하는 재미는 제법이었다. 

 속도감 느끼며 읽어 나가다 뒤로 갈수록 그 속도감이 느슨해지는 점도 있긴하지만...

 살인... 피... 이런거 별로 안 좋아하는데 자꾸 추리 소설로 손이 가는 이유는 뭔지...

 아마도 이런 류를 화면으로 보는 것보다는 책으로 보는 것이
 상상력 부족한 나로서는 그나마 덜 자극적이기 때문일게다.



 한가지 정말 화가 나고 죽은 그 놈이 정말 미웠던 것은
 어차피 화재로 타고나면 잿덩이가 될 몸뚱아리인데
 그 몸뚱아리로 주인공인 여자... 하.. 이름이 생각안나네..
 아무튼 그 여자를 죽이려고 했을 때 목을 조른 이유...

 나쁜 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