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의 실험경제반 아이들 - 대한민국 상위 1% 10대들의 특별한 경제 수업
김나영 지음, 정진염 그림, 이인표 감수 / 리틀에이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교에서 직접 경제 동아리를 운영하는 사회과목 김나영 선생님이 집필하신 경제 실용서에요. 중고등학생을 위한 책인데 우와~ 동아리 가입하고 싶어지네요.

초등 4학년부터 해마다 사회 교과 단원으로 경제 파트를 공부하기는 해도 배울 때마다 새롭다~ 하며 공부하는 친구들에게 개념과 이론뿐만 아니라 시뮬레이션 해본다면 더 이상 경제는 어렵기만한 과목은 아닐거에요.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각 챕터마다 중고등학교 관련 교육과정이 정리되어 있어요.
경제 책인데 왠 수학이냐고요? 모르시는 말씀, 경영경제 분야로 진학한 친구들은 수학 공부 엄청 열심히 해요. 이 책에서 소개하는 함수는 정말 어렵긴 하더라구요. 요즘 고등학교 수학 선택 과목에 경제 수학 있는 거 모르시죠?
경제 용어 정리에서 그치는 게 아니라, 소비 패턴, 개인 금융 포트폴리오까지 구성할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자세히 안내한 경제 실용서입니다. 학생 아니라 어른들이 읽어도 아~ 이런 거였구나 하는 생각이 드는 부분이 많았어요.

책 내용 곳곳에 학생들과 해보면 좋겠는걸~ 생각이 드는 부분이 많아 많이 발췌해 두었어요.
수학은 왜 배우냐고 묻는 친구들에게 보여주려구요. 실생활에서 응용되는 수학^^

참여형 경제 수업을 계획하고 있다면 참고하기 좋은 책입니다.

학생들이 읽기에도 쉽고 재미있는 책이구요. 필요한 부분만 발췌해 읽어도 좋을 것 같아요. 어려운 수학 함수 부분은 살짝 스킵~ 해도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