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죽 보통 두번 끓이시죠?  닭 한번 고아내고 닭살 발라서 닭국물에 찹쌀과 함께 다시 끓이는 거니까요. 제 방법은 한번에 하는 건데요.

  1. 닭을 냄비에 담는다. (전 압력솥에 하고 있지요)
  2. 찹쌀을  베보자기에 넣고 네귀퉁이를 묶어서 넣는다.(보자기 묶듯이... 찹쌀이  익어서 불어나는 것을 생각해 여유있게 묶어줍니다)
  3. 찹쌀이 잡아먹는 것 까지 고려해 넉넉하게 물을 잡는다.
  4. 통마늘 넉넉히 넣고  소금 약간 넣어서 끓입니다. 푹~
  5. 찹쌀 주머니를 먼저 꺼내 그릇에 넣고 매듭을 풀러 그릇 가장자리로 밀어넣습니다.            그렇게하면 그대로 식탁에 올려도 보기에 그다지 나쁘지않습니다.
  6. 닭을 커다란 접시에 올려놓고 식탁 가운데 놓고 마구 뜯어 먹습니다.                               국물을  대접에 각각 주면 국물 먹어가며 먹습니다.
  7. 찹쌀을 국물에 말아먹으면 한끼 식사 끝~

5,6, 7 번은 우리집에서 먹는 방법이구요. 원래대로라면 고기 발라서 국물에 넣고 찹쌀도 보자기 풀러서 국물에 넣고 휘휘 저어 서빙하면 됩니다.

소금간을 조금하면 고기에 소금이 베어 훨씬 맛있습니다. 어차피 소금 찍어먹을 텐데 하고 그냥 해본적이 있었는데, 맛이 다르더군요....

대추와 양파를 넣으면 맛이 더 달아져서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건강에도 좋구요.

시간은 좀 걸리지만, 요리법 자체는 간단하지요? 베보자기는 언제나 쓸 수 있도록 삶아서 보관하시구요.

베보자기 삶는 법 - 잘 빨아서 그릇에 넣고 물을 조금 넣고 전자렌지에 5분 이상 돌린다.

쉽지요?

참참 면 보자기도 됩니다...... 전 아기 귀저기 잘라서 쓰고 있습니다...아기 귀저기 사 놓고 쓰질 않아서요. 애들 목욕수건으로 쓰기도 하고 여름 배가리게로 쓰기도 하고...그밖에 어디에 또 쓸 수 있을까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sooninara 2004-04-01 14: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아기기저귀가 여러용도로 사용됩니다..행주도되고 찜보자기도 되고^^
기저귀를 사주시는것은 좋지만...엄마가 힘들어서 종이기저귀를 쓰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