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집 백만장자 (골드 리커버 에디션) - 푼돈이 모여 어마어마한 재산이 되는 생생한 비법
토머스 J. 스탠리.윌리엄 D. 댄코 지음, 홍정희 옮김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주위에서 부자라 말할 수 있는 분들이 얼마나 있을까요? 부의 기준도 시대에 따라서 변화되고 상대적으로 바뀌는 것 같은데요.


매스컴에서 알려진 인물들에서 부자의 기준이 되어 버리는 것은 어제오늘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또한 책을 통해서 알려진 인물들 속에서 보이는 부자들의 알려진 내용들은 부자를 원하는 대중들에게 여러 동기부여를 주는 것 같은데요.


그런데 한편으로는 진정한 부자의 모습은 매스컴의 화려한 모습과 달리 매우 검소하고 알려지기를 꺼린다고 합니다.


모두가 그런 것은 아니지만 우리 주위에 숨어있는 부자들의 모습을 간접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책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통계에 바탕을 둔 부자의 면면을 살펴볼 수 있는 내용이라 신선한 것 같습니다.

이런 통계 내용이 미국식 자본주의에 바탕을 둔 사회 이념에 따른 일상 속 부자들의 모습이라 우리와는 일정한 괴리감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책 속에서 언급하는 부자들의 일정한 패턴들이 저희와 같은 일반인들에게는 시사하는 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즉, 푼돈의 소중함과 근검절약의 생활화에 따른 지침들, 과소비의 원천 차단과 배품과 기부문화에 대한 미덕 등이 우리가 일상 속에서 접하는 부자들의 모습과는 괴리감이 있네요.


그나마 개개인에 따라서 받아들이기에 시각차가 있을 수 있으나 통계를 바탕으로 나열된 내용은 신뢰성이 있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