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11 Common English Mistakes in Korea (한국인이 늘 틀리는 영어표현)
Derrick Nault 지음, 지소철 옮김 / 길벗이지톡 / 2002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추천을 받고 산 책이다. 내용은 잘 짜여져 있었다. 지적했던 부분은 몇 년동안 영어 회화를 하면서 다른 학생들에게서 수없이 듣던 바로 그 콩글리쉬 표현들이 죄다 나와 있어서 저자의 감각에 감탄했다. 특히, 예문에서 네이티브 스피커들이 볼 때 황당할 법한 것들을 잘 모아놓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삽화도 비교적 문제를 잘 드러낼 수 있게 그려져 있고, 무엇보다 테입을 통해서 실제 표현들을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듯 하다.
하지만, 읽는데 40분이 채 걸리지 않는 내용의 책을 불필요하게 페이지를 늘리고, 편집을 깔끔하게 했다는 이유로 가격을 너무 높게 잡은 듯 하다. 문고판형으로 만들고 굳이 색을 넣지 않아도 충분히 좋은 책이 될 수 있을 법한 이런 류의 책을 자원을 낭비해가면서 그렇게 고급 티를 낼 필요는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마 내용을 보았더라면 책을 구입하지 않고 도서관에서 대출해서 보고 넘겼을 것이다. 오디오 테입도 전체 내용으로 보아 네이티브의 속도보다 천천히 녹음했다 해도 1개로 충분할 내용을 늘인 느낌이 강하다. 거품을 빼야 독자도 기쁜 마음으로 주머니돈을 풀어 책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