캣츠 SE (2disc) - 아웃케이스 없음
데이비드 말렛 감독, 일레인 페이지 외 출연 / 유니버설픽쳐스 / 2007년 6월
평점 :
품절


최근에 캣츠 브로드웨이팀의 공연을 비싸게 주고 봤다.
뮤지컬과 오페라는 좋은 자리에서 봐야 한다는 생각 때문에
1층의 좌석을 예매하려니 가격이 10만원이 넘었다.
아내와 보려면 20여만원.. 10%할인해도 쉽지 않은 가격이다.
좌석을 예매하면서도 내심 너무 과한 것 아니냐는 생각을 했다.
(나.. 아저씨 다됐다.ㅡㅡ;;;)

어쨌거나 공연 당일..
고양이 분장의 배우들이 왔다갔다 한다.
무대도 맘에 들고..
뮤지컬이 시작되자 5분도 지나지 않았는데 돈 걱정했던 게 후회됐다.
더 앞자리에 앉을 걸 하는 생각 뿐..
사실 1층의 뒷쪽 자리였는데 배우들의 표정은 잘 보이지 않았다.
(물론 음악을 듣기에는 조금 떨어진 자리가 좋은 것 같다.)

공연이 끝나고 여운이 남던 터에
CD나 DVD를 사야겠다는 마음이 강하게 들었다.
(최근에 캣츠 음반들이 잘 나가는 건 이 공연 때문일거다.)
나도 그 중 하나가 된 거 같지만..

이야기가 길어졌다. 단적으로 말하자면 나는 이 DVD를 추천한다.
하지만 몇 가지의 이야기를 보태고 싶어서 공연 이야기를 주저리주저리 썼다.
첫째는 공연을 보지 않은 상태에서 DVD를 절대 보지 말 것을 추천한다.
DVD는 물론 공연을 담고 있지만 뮤지컬 공연장에서 직접 보는
그 특유의 느낌이 전혀 묻어나질 않는다.
더 솔직하게 말해서 DVD로는 별 감동이 없었다.
하지만 공연을 되씹어보며 특정 장면에서 볼 수 없었던 배우들의 표정,
입모양과 같은 것들을 보는 묘미가 DVD에는 있었다.
복습 효과라고나 할까..

둘째, 캣츠는 매우 유명한 뮤지컬이며 또한 멜로디가 귀에 익숙하여
처음 볼 때에도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하지만
그러한 익숙함으로 인해 너무 쉽게 질려버리는 듯 하다.
이건 개인 취향일 듯 하지만 나에게는 그랬다. 마치 모차르트의 음악처럼.
1주 정도 열광하다가 그 이후로는 좀 시들해졌다.

어쨌거나 총평을 하자면,
가격에 비해서는 소장의 가치가 있으니 저렴할 때 구입하는 게 좋을 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