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t Metheny - One Quiet Night
팻 매쓰니 (Pat Metheny) 연주 / 워너뮤직(WEA) / 2003년 5월
평점 :
품절


찰리 헤이든과 함께 작업한 Beyond The Missouri Sky의 느낌이 강하게
나는 이 음반은 곡의 절반 이상을 스튜디오가 아닌 자신의 집에서 작업을
했다고 한다.

개인적으로는, 순전히 내 개인적 취향으로 이 음반을 가장 좋아한다.
물론 이병우의 기타 음반을 좋아하는 이들은 이런 나의 취향을 이해하리라.
한 때 언플러그드 음반들이 시장에 유행하던 시기가 있었다.
나는 기타 소리의 가장 큰 묘미는 코드를 바꿀 때마다 나는 마디의 미끌림
소리 같다. 어쿠스틱 기타의 그런 소리들이 음반에서 나오면 나는 숨을
죽이기도 하고 때론 곡이 끝날 때까지 주먹을 움켜 쥐고 있을 때도 있다.

흔한 곡이기는 하지만 노라 존스의 Don't know why는 이 음반에서
가장 좋아하는 곡이다. 노라 존스의 다소 관조적인 창법을 기타로 표현한
듯한 그의 편곡 능력과 연주 능력이 뛰어난 곡이다.
길게 말해보니 무엇하랴. 음악은 평론가가 주절거릴 필요 없이 듣는 게 제격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