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 - 그는 어떻게 청중을 설득하는가?
김경태 지음 / 멘토르 / 200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애플사의 CEO인 스티브 잡스가 행했던
2005년 10월 애플의 신제품 발표 Special Event를 가지고
김경태 원장이 프리젠테이션 방법을 설명한 것이다.

불과 1시간 내외의 프리젠테이션을 설명한 것으로
12,000원짜리 책 한권을 썼으니 어찌보면 과하다고 할 수도 있겠지만,
스티브 잡스가 행했던 이 날의 발표는 분석할 필요가 있을 정도로 완벽해 보인다.

이 책은 이 날 행해진 1시간 내외의 발표를
비교적 자세히 분석하여 프리젠테이션을 잘 하고 싶어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지침들을 명확하게 짚어주고 있다.

스티브 잡스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이야기를 할 수 있겠지만
그의 프리젠테이션에 국한하여 살펴보면 분명 남들과는 다른 탁월함이 있다.

물론 단점이 있다.
이 프리젠테이션은 신상품을 소개하려는 의도로 만들어진 것이므로
학술대회 발표나 기타 다른 여러 종류의 프리젠테이션에
그대로 적용될 수는 없을 것이다.
그렇다 하더라도 점점더 자신의 지식, 가치, 상품 등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일이 강조되고 있으며,
이러한 발표능력을 키우기 위한 방법은 훈련되어야 한다.
(그 점에서 이 책은 상당한 도움이 된다.)

두번째 단점이라면,
편집은 깔끔하나 소장의 가치가 있어 보이지 않는다는 점이다.
물론 29가지의 지침은 따로 정리하여 상고할 필요가 있겠지만,
보통 사람이 이틀 정도를 집중해서 보면 다 읽을 수 있는 분량임을 감안하면
책값이 좀 비싼 편.
주변에서 빌려 볼 수 있으면 그렇게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