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세트 - 전5권 (무선) 해리 포터 시리즈
조앤 K. 롤링 지음, 최인자 옮김 / 문학수첩 / 2003년 12월
평점 :
품절


처음 해리포터를 만난 건 지난 여름이었다. 친정집에서 며칠을 머무르는 동안 해리포터를 발견했다. 중학교 선생으로서,아이들이 열광하는 그 책에 대해 의무감을 갖고는 있었다. 아이들을 이해해야 한다는....하지만 내 돈을 주고 사서 읽을만한 책이라고는 여기지 않았었다.

그런데 처음 펼쳐들자마자 그 속에 빠져들기 시작했다.3일동안 마법사의 돌에서 부터 불의 잔까지 단숨에 읽어 내렸다. 재미있었다. 그리고는 5권을 기다리기 시작했다. 나름대로 진지한(?) 독서광이라고 자처했던 내가 말이다.

무엇이 이 책을 기다리게 하는가? 무엇 때문에 아이들이 그토록 재미있어하는가?

우선, 이 책에는 한 아이의 성장기가 담겨 있다. 어머니와 아버지의 죽음으로 충분히 사랑받지 못한 아이, 오히려 이모와 이모부에게 그리고 사촌에게 무시당하고 학대받은 한 아이가 성장해가는 모습이 담겨있다. 작은 성공에 우쭐해하기도 하고, 분노로 앞뒤를 생각지 않고 함부로 행동하기도 하며, 때로는 정의의 이름으로 무모할 만큼 용감해지기도 하는 포터는 우리 10대 아이들의 모습이기도 하다. 아이들은 해리포터를 동정하고 사랑하고 응원하며 그의 시련에 함께 함으로써 자신도 성장해 가는 것이리라.

다음으로, 신비로운 마법의 세계에 누가 빠져들지 않을 수 있을까? 어렸을 때 TV에서 보았던 만화영화 '요술 공주 세리' 그리고 조금 커서는 '내 사랑 지니', '원더우먼' 등을 보면서 내게 저런 능력이 있다면, 저런 요술 지팡이가 있다면....다 한 번쯤 꿈꾸었던 세상이 해리 포터에 정교하게 펼쳐져 있다.

단, 해리 포터의 마법은 아주 열심히 공부해야지만 얻을 수 있는 노력의 결과물이라는데 차이점이 있긴하다. 그러니까 좀 덜 억울하지 않은가? 내가 머글이라는게 말이다.

이 책의 재미가 어디 이것 뿐이겠는가? 옥신각신하는 포터, 론, 헤르미온느의 빈정거림, 농담, 말다툼을 엿보는 것도 큰 재미였었다.

결론, 하여튼 또 기다린다는 거다. 도대체 6권과 7권은 언제 나올까? 내 나이 몇 살이 되면? 아마 그땐 우리 딸 아이랑 같이 읽을 수 있을 것 같다. 책이 출간되기를 이렇게 기다려 보는 것도 나쁘지만은 않은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