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 연애 - Navie 268
요조 지음 / 신영미디어 / 2012년 4월
평점 :
품절


책을 구매한지는 오래 됐는데, 읽지를 않고, 다시 이북을 사서 읽었습니다.

낭만연애라는 제목처럼 낭만적인 연애 이야기겠지 하면서 집었네요.

역시나, 여주인공 이재이씨는 낭만적인 연애를 꿈꾸는 여자였네요.

스물일곱, 저랑 같은 나이. 그러니 더 몰입이 됐던 것 같아요.

같은 또래의 이 여자는 어떤 낭만적인 연애를 꿈꿀까 하면서 읽었어요~

 

이재이씨와 남주인공 서정우씨는 부모님들의 주선에 의해 만났어요.

첫만남부터 둘의 삐끄덕 거렸죠. 연애에 관한 관점이 달랐죠.

낭만적인 연애를 하고 싶은 재이씨와, 현실적인 결혼을 하고싶다며 딱 잘라 말하는 정우씨.

 

낭만연애의 주인공들은 현실에서 어디서든 만날 수 있을 것 같아서 더 공감이 갔던 것 같아요.

여느 재벌가의 아들, 딸이 아니라 평범한 가정에서 태어난 주인공들이기 때문에~

현실적인 면이 많아서 좀 지루하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주인공들이 저와 같은 갑남을녀라서 '그래, 그래' 이렇게 맞장구 치면서 읽었어요.

 

남녀의 차이도 잘 나타나있죠. 우리가 흔히들 하는 오해와 착각들.

재이가 도시락을 만들어 정우의 회사 앞으로 찾아갔을 때, 정우가 반가워하지 않고 얼른 보내고 싶어한다고 느꼈던 재이와,

짓궂은 회사 동료에 의해서 재이와 입에 오르락 내르락 하길 싫어하는 정우. 이렇게 같은 상황에서 다르게 느끼고 생각하는 것들..

재이와 정우가 함께했던 첫날밤도 이런식으로 생각의 차이가 잘 표현됐던 것 같아요.

 

남주인공 서정우씨. 여느 재벌집의 아들들 부럽지 않습니다.

진중한 성격의 소유자. 현실적인 결혼을 원한다며 딱 잘라 말할때와는 달리, 재이의 낭만적인 연애를 위해서 노력하는데 멋져부러요.

주말동안 재이와 있는 시간을 늘이기 위해서 평일에 늦게까지 열심히 일하시고, 문자는 별로라고 하면서도 재이를 설레게하는 문자들을

툭툭 보내시기도 하고, 이 남자 좋다~ 저에게도 이런 남자가 곧 나타나겠지.. 하면서 읽었어요.

 

사소한 오해로 헤어질 뻔도 했지요. 연인들이 흔히들 하는 것.

재이는 정우가 자신을 정말 사랑하는가에 대한 확신이 없었고, 그런 상황에서 친구들과의 만남에 연락에 안되고 나타나지 않아서

정우에게 만남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보자며 문자를 보내고 말았죠. 그 시각 정우는 맹장이 터져 수술을 하고 연락을 할 수 없었던 상황.

여느 커플에게서도 이런 상황이 일어날 수 있죠? 확신이 있다, 없다 이런 문제로.. 읽으면서도 아~ 이럴 수 있지 했어요.

결국은 오해를 풀고, 결혼에 골인하게 됐네요.

 

에필부분은 남주인공 서정우씨의 관점에서의 이야기가 나와요.

재이의 시점과는 다른 정우의 시점에서의 첫만남, 그리고 연애 이야기가 나오는데 재미있었어요.

결혼 후에도 변치않는 그들의 사랑. 낭만적인 결혼생활이더라고요.

아이를 낳고, 기념일을 맞이하여 정우씨가 재이씨에게 보낸 선물. 너무나 감동적이었어요.

재이를 생각하며 새벽시간 틈틈이 만든 빨간목도리. 아응~ 이 남자 정말 사랑할 수밖에 없더라고요.

 

현실적인 이야기들을 담아냈지만, 저는 이 책을 읽으며 이런 남자를 만나야지 하면서 이상적인 생각을 하게 되네요.

저도 꼭 재이처럼 낭만적인 연애, 결혼을 하고 싶어요.

그에 앞서 우선 남자를 만나는 걸로 ㅋㅋㅋㅋㅋㅋ

요조님 작품 중에 라푼젤 다음으로 이 책을 좋아할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