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 창출의 e마켓
주진윤.김정일 지음 / 부키 / 2002년 5월
평점 :
절판


작년에 출간된 책이라서, 그나마 최신의 동향을 들려주는 듯하다. 책의 전체적인 내용은 다분히 입문서적인 느낌을 받게 한다. e마켓의 정의, 관점. e마켓의 성공 촉진 요인, e마켓의 종류등에 대해서 담았는데, 대학에서 참고자료로 활용하면 괜찮겠다는 생각을 가졌다.

이미 한국사회의 인터넷 제반 시설이 세계 최고 수준에 이르고 있어서, 인터넷시장을 열어갈 수 있는 발판은 충분히 확보가 되었으며, e마켓을 구축하는 기업들도 IT솔루션에 있어서 어느 정도 성숙한 면을 보이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전자상거래는 판매자 위주의 상거래에서, 구매자 위주로의 상거래로 변모를 성공적으로 촉진시키게 되었으며, 결국 거의 모든 상품으로 전자상거래가 확장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

지금까지의 본인의 경험으로 볼 때 오프라인 시장은 서서히 온라인 시장에 의해 잠식되어 가고 있음을 느낀다. 그동안 많은 기업들이 전자상거래에 대한 노하우를 구축하고 있으므로, 전자상거래의 확장은 당연시 느껴진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집 컴퓨터 앞에 앉아서 마우스로 좋아하는 상품을 선택하고, 구매하고 있다.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정착된 전자상거래가 앞으로 더욱더 많은 비중을 가지고 소비자와 구매자의 성향을 바꿔놓을 것이 분명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