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라 공주 - 북클릿 + 캐릭터 스티커 2종 포함 초회 한정판
방은진 감독, 엄정화 외 출연 / 아트서비스 / 2006년 2월
평점 :
품절


 엄정화의 오로라 공주... 어떤영화일까 심히 궁금했었다. 제목만 봐서는 무슨 멜로물 같기도 하고, 코믹물 같기도 하여서 잘 몰랐는데, 잔인한 장면이 나오는 걸로 봐서 좀 심각한 내용일 거라는 것을 짐작하게 되었다.

 오로라 공주에는 엄정화의 물오른 연기를 보여준다. 그동안 좀 부진했었다면 이 오로라 공주에서 정말 제대로 한방 보여주는 엄정화의 물오른 연기 한번 감상해 볼만한것 같다. 극중 인물도 딱 어울리는 것 같아서 캐스팅도 잘된 것 같다.

 이 영화의 내용은 심히 심각한 내용들이다. 범죄에 대한 내용들이라 더욱 그러한데, 이 영화를 보고 있으면 오로라 공주인 엄정화는 단순히 정의의 사자인줄로만 알게 된다. 싸가지 없는 사람들을 법 대신 인벌을 내리는 그런 정신이상자인줄로만 알았다. 어떠한 계기가 있어서 그 계기로 인해서 저런 부도덕한 인물들을 가만 못보는 그런 잔인한 정의의 사도 정도로만 착각을 했는데, 이 작가에게 완전히 속았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애초에 작가 역시 그런 함정에 빠지라고 차례차례 죽어가는 장면 속에 죽어가는 사람들의 부도덕함을 보여 준것이 아닐까 싶다. 애를 무자비하게 구타하는 새엄마, 아줌마에게 싸가지 없이 구는 현영, 그리고 바람피는 아저씨,  미신을 믿으며 차에 태워주지도 않으려고 한 아저씨......사실 여기서 부터 이제 슬슬 눈치가 오기 시작 할 것이다.그리고 욕잘하고 참 철 없는 녀석... 이녀석을 보면 다시 미궁에 빠진다.. 택시기사에게 약간 이상한 모습을 보이는 순간 먼가가 있는 살인 이겠거니 했다가 다시 이 녀석을 보면서 아닌가..?? 싶어진다. 이런 녀석과 과거에 무슨 연관이 있겟나 싶어서......  어쨋거나 이런 걸 살펴 보면 엄정화는 인벌을 내리는 사람으로 착각을 하게 되는 것 같다...하지만 그건 고난도의 심리 트릭이었고, 영화를 끝까지 보면 모든 비밀이 풀리게 된다. 정말 궁금증을 한방에 날려 주는 마지막 순간.... 기대해서 봐도 좋을 듯하다.

 비록 정의의 사도는 아니지만 천벌을 대신해 인벌을 내리는 엄정화는 맞는 추측이었다. 우리의 법망을 뚫고 지나간 범인을 처단하려고 고도의 심리전을 펼쳐서 끝까지 임무를 완수하는 주인공을 보면 오히려 천벌 만큼 무서운게 인벌이 아닌가 싶기도 하다. 이래서 사람 살아가는 세상에서 남에게 원한을 사면 좋은게 없는 것 같기도하다. 어떠한 사람에게라도 원망을 듣고 산다면 그 사람의 끝이 좋을리가 없다는 말이 왠지 실감이 나는듯도하다.

 이 영화속의 꼬마는 정말 운이 없었던 것이 아닐까...그런 생각도 든다 .나쁜사람도 많지만 나름데로 좋은 사람도 많은 이세상에 어떻게 저런 나쁜 사람들만 만났는지, 정말 운도 없는 꼬마가 아닐까 싶다.

 오로라 공주에 대한 영화 평은 괜찮은 영화같다는 생각이 든다. 잔인하기도 하고, 무슨일인지 궁금하게 만들고, 또 시원하게 마무리 되는 이 영화 볼만하다고 생각한다. 사실 별 기대 안하고 봤는데, 생각외로 깔끔한 마무리가 정말 맘에 든다. 그리고 사소한 것이라도 남에게 원한을 사면 별로 좋은일은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해본다. 특히 여자가 한을 품으면 오뉴월에도 서리가 내린다는데... 조심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