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집에 2 - [할인행사]
크리스 콜럼버스 감독, 맥컬리 컬킨 외 출연 / 20세기폭스 / 2005년 3월
평점 :
품절


 나홀로 집에 시리즈......70후반~80초반년대에 태어난 세대라면 나홀로 집에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되고, 지금은 해리포터가 있었다면 당대에는 나홀로 집에 시리즈가 최고의 인기를 누렷었다. 90년대 초반이기에 이제는 10년도 넘어가 버린 영화이지만, 아직까지도 나홀로 집에 시리즈라고 하면, 어린시절 및 크리스마스의 추억이 묻어나곤 한다. 크리스마스면 으례찾아오는 맥커리 컬킨과 두악당... 정말 나홀로 집에를 안보고 지나가면 크리스마스가 왠지 허전했던 적도 있었다. 20살이 넘어 오면서 부터는 TV를 잘 안보게 되어서 못본지도 오래되긴했지만, 그전에는 매년 나홀로 집에를 보면서, 녹화를 한거에 하고..또 하고... 정말 지겨울 때도 ‰榮쨉? 솔직히 지금 봐도 아직도 재미가 있다.. 이미 스토리는 다 외울 정도가 되었지만, 나홀로 집에에는 추억이 묻어있기에 영화를 감상 하면서 나는 그 추억들 까지도 같이 감상을 하게 되는 것 같다.  그때에는 영화는 극장이 아니라 비디오가계에서 제일 먼저 나오는 줄 알았고, 극장은 영구와 땡칠이, 우레뫼...같은 것만 하는덴줄 알았기에, 비디오 가계앞에 나홀로 집에 포스터가 크게 떡 ~ 하고 붙으면 어린마음에 설례기도 했고, 에어리언 같은게 붙으면 무섭기도 했었다. 지금은 영화는 극장이지만, 어린시절에는 영화및 만화의 메트로폴리스는 비디오 가계였었다. 그래서 비디오 가계 애들이 부럽기도 했었다. 매일 볼 수 있을거란 생각에.........................

 어쨋거나 나홀로 집에 시리즈만큼 이러한 추억들이 묻어나는 작품이 또 어디에 있겠는가.그 후로도 나홀로 집에외에 리치리치, 마이걸 등 맥커리 컬킨이 나왔다는 이유만으로 많은 영화들을 당연시 보고, 또 그때는 무얼 보든지 간에 다 호기심이 생기고 재미가 있었기에 세상을 살아가는게 지루하지가 않았던 것같다. 지금은 무얼 보든지간에,, 재미있는것, 마음에 드는 것을 찾기가 어려우니............ 이거저거 따지는 것도 많아 졌고, 생각하는것도 많아졌기에... 정말 요세는 영화들중에 재미있는것 찾기가 모래사장에서 1억 줍기^^ 만큼이나 어려운것 같다.

 나홀로 집에 시리즈... 게임도 했었고, 보고 보고 또 봐도 질리지 않은 정말 명작 중에 명작이라는 생각이 든다. 내가 지금 초등학생이라면 해리포터에 같은 생각을 가지게 될지도 모르겠으나, 지금의 나로서는 해리포터에는 별로 흥미를 느끼지 못한다. 객관적으로 나홀로 집에보다 화려하지만 말이다....그래도 나홀로 집에가 더 재미있는 이유는 역시 추억이 배겨나는 고전물이기에 그런것이 아닐까.. 오늘 한번 나홀로 집에 시리즈를 다시 한번 감상해 보아야 하겠다는 생각이 든다. 갑자기 15년전으로 돌아가고 싶어지는 이유는 멀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