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의 저주(1DISC) - 아웃케이스 없음
잭 스나이더 감독, 사라 폴리 외 출연 / 유니버설픽쳐스 / 2008년 4월
평점 :
품절


 새벽의 저주는 유명한 좀비 영화이기에 봤다. 좀비에 대한 것은 게임이나 다른 영화들로 많이 면역이 되어있는 상태인지라 그다지 큰 충격같은 영화는 아니었다. 그저 무난한 좀비영화라고나 할까... 뚜렷한 특징이 있는 것도 아니고, 크게 재미없는 것도 아니고....다만 이러한 좀비류의 매체를 다루다보면은 상상을 하게된다. 만약 내가 저러한 상황에 처하게 되면 어떠한 기분일까? 어떻게 대처 할까? 등... 그래서 이러한 매체들에는 항상 흥미가 가는 것이 아닐런지..... 처음으로 다루었던 좀비 영화는 기억은 안나는데, 정말이지 큰충격이었고, 이후에 했던 하우스 오브 데드라는 게임역시 정말 무서움 속에서 했었다. 실제로 내가 좀비들을 향해 총을 쏜다는 기분이 들었기에 엄청난 긴장속에서 했던 기억이 나고, 바이오 하자드는 3인칭이기에 그보다는 덜했지만 역시 좀비라는 것들은 항상 긴장이 되게 만든다.... 그리고 이 새벽의 저주 역시 좀비라는 이유로 살짝 긴장을 했다. 하지만 의문은 있다 어찌해서 이들이 이렇게 많은 좀비로 변하게 되었는지....어떠한 괴 바이러스가 마을에 퍼진건지..... 이 영화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지.... 이러한 생각은 암만해도 떠오르지 않고, 단순한 호러물이라는 생각 외에는 들지 않는게 사실이다. 다만 그 단순 호러를 즐기기에는 손색이 없다는 것. 좀 비들이 주인공들을 추격하는 박진감들에는 손에 땀을 쥐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