킬 빌 Vol.1 - [할인행사]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 우마 서먼 외 출연 / 아인스엠앤엠(구 태원) / 2004년 4월
평점 :
품절


킬 빌..... 정말 유명했던 영화였다. 하지만 별 관심은 없었는데, 얼마전 케이블 TV에서 잠깐 하는걸 봤다 거의 끝장면이었는데, 엄청나게 잔인한 영화였다. 살짝 충격적이라 관심이 생겨 버렸고, 결국 이렇게 다시 처음 부터 보게 되었다. 하지만 한편을 다 보아도 스토리 이해는 잘 가지 않는다. 이 여자가 복수를 하는데, 무슨 일이 있었기에 죽이려 하며, 이 여자는 어떻게 이렇게 싸움을 잘하는지...등등 너무 부족한 설명이 많았다. 오히려 적에 대해서 설명이 자세 했다. 일본 야쿠자 두목은 과거 어떻게 이렇게 저렇게 해서 야쿠자가 되었다느니 이런 설명이 많은데, 오히려 주인공에 대한 정보는 거의 없다는게 아쉬울 뿐이었다. 과연 무엇을 알리고 싶은 영화였는가......    킬 빌은 참으로 익숙 한 내용의 영화이다. 우리나라의 올드보이나 친절한 금자씨 등등.. 복수를 목적으로 천천히 천천히 오랜시간을 들여서 복수를 한다는 내용... 복수는 오랜시간을 들여서 해야 한다는 킬 빌 영화속의 말처럼 이들 복수 영화는 빠르면 4년이고, 길면 몇 십년을 두고 복수를 한다.  그런면에서 킬 빌은 오히려 빠른 편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킬 빌은 정말 잔인한 영화이다. 단순히 폭력 만으로 18세이상의 판정을 받을 정도이니까....사실 정말 잔인하다. 주인공이 베고 찌르고, 내장 튀어나오고, 팔 잘리고, 머리 잘리고, 잔인한게 판을 치는 세상이라 내성이 생겼다고 생각했는데도, 다시 눈살을 찌푸리게 만든다. 별 내용은 없지만, 엄청난 액션씬에 점수를 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