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
카타야마 쿄이치 지음, 안중식 옮김 / 지식여행 / 2003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는 내 머릿속에 좀 특별한 이미지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다른게 아니고, 이 책이 나온게 내가 군대가서 한창 이등병일때 책 표지만 언뜻보고, 보고 싶다가 유격가기전 몰래 절반 정도를 봤던 기억이 난다. 지금이야 여유가 많이 생겼지만 당시는 사회 문화는 흡사 다른 세계 문화인양 인식되던 때라 이 책 자체가 마냥 신기했고, 밖에서 인기가 있는지도 궁금했었다. 작년 04년 9~10월은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를 보면 항상 떠오르곤 한다. 실제로 보게 된건 05년 5월 가량이다.

 하지만 기대가 컷던 탓일까? 아니면 심정의 변화가 생겨서 일까? 전에 절반 가량 봤을때는 왠지 재미있던게, 조금 짬밥 먹고 보니, 너무 그렇고 그런 내용이었다. 한마디로 별루 였다. 그냥 평범하고도, 흔한 얘기 였던 것이다. 흡사 일본판 '소나기'라는 생각이 들었던 것이다. 어느날 소년이 소녀를 사랑하게 되고, 소녀는 죽는다는 내용.... 내용은 다르지만, 전체적으로 언뜻 생각해보면 왠지 그런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일본에서 1000만 관객 어쩌구 엄청난 화재를 모았다고 해가지고, 많이 기대 했던게 탈일까? 생각 보다는 확실히 별로 였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저 제목 만큼은 왠지 잊지 못할 것 같다.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 제목이 좋은 것도 있지만, 사실 그거 보다는 앞서 얘기 했듯이 04년 9~10월은 책이라고 본것, 그것도 표지만 본것이 저 책이 처음이었기에... 4~5개월 동안 처음본 책이기도 하고, 당시는 마음으로 힘든시절이고, 세상과 동떨어졌다고 생각된 곳에서 본 제목 "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 내용과는 관계없이, 저 제목 만큼은 왠지 과거를 떠 올리게 하는 매개체가 될 듯 싶다......

 나에게는 그런 책이 많다. 항상 기대를 가지고 봐서 그런지, 생각보다는 떨어지는 소설이 상당히 많다. 기대가 큰 탓일까? 작품이 질이 떨어지는 것일까??? 앞으로 더욱 더 많은 작품을 읽어보고 평가를 해 봐야겠다. 그리고 이책을 보면서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친다는 말이 끝까지 이해가 안갔다. 제목이 왜 이렇게 만들어졌는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