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한 것들의 진짜 운동법
트레이너 강 지음, 박용우 감수 / 한국경제신문 / 2010년 5월
평점 :
품절



해마다 여름이 가까워 오면 사람들은 옷 속에 감춰 두었던 살들을 저마다 급 다이어트를 하거나 몸 만들기에 바쁘다. 나 역시 마음은 굴뚝같으나 타고난 식탐 때문에 말만 다이어트를 하는 작심삼일파다.

비만이라는 것이 육안으로 확연하게 드러나 보이는 사람들도 있지만, 나처럼 마른(마른은 아니고 정상적인 것 같지만) 비만도 있다.

먹는 걸 좋아하는데 그 중에서도 고기를 좋아하는 지라 체지방도 많고 군살이 많을 것 같아, 6개월 전에 골프와 헬스를 함께 할 수 있는 스포츠 센터 회원이 되었지만 작심삼일처럼 한달 정도를 열심히 다니다 지금은 쉬고 있다.

여름이 다가오면서 그에 맞춰서 출간된 <독한 것들의 진짜 운동법>이라는 책이, 살을 빼려는 목적보다는 건강하고 균형잡힌 몸을 만들어 보고 싶어서 시선이 갔다.

 

이 책은 크게 5단계로 나뉘어져 있다.

첫번째는 당신만 모르는 다이어트의 비밀로 자신의 비만 습관을 체크하고 키에 따른 적절한 몸무게를 구분해 자신이 비만인지 저체중인지 정상체중인지 점검하게 한다.

체지방 줄이기 십계명을 통해 체지방을 줄일 수 있게 하고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에 대해 이야기 한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아는 것에 머무르지 말고 바로 실천하는 것이다.

두번째는 다이어트 음식과의 전쟁으로 운동과 식이요법을 적절하게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누구나 다 이야기하는 물. 몸에 꼭 필요한 물을 많이 먹으라고 이야기 한다. 배고픈 다이어트와는 작별하고 똑독한 다이어트 레시피를 만들고, 에너지 소비를 늘리라고 한다.

세번째 운동도 준비가 필요하다에서는 체온을 높이고 부상을 예방하는 동적 스트레칭에 대해 사진과 함께 설명이 덧붙여 있어서 읽으면서 따라하기 쉽게 되어 있다.

라인을 살리는 정적 스트레칭으로는 다리 벌려 무릎 짚고 상체 비틀기, 서서 좌우로 길게 늘리기를 비롯한 다양한 스트레칭들과 함께 함께 하면 좋은 소품들을 알려준다.

네번째는 체형별 맞춤 12주 윤동법으로 유산소 운동보다 효과적인 서켓 트레이닝과 숨어있는 지방을 태우는 전신 서켓 트레이닝, 상체 지방을 제거하는 상체 서킷 트레이닝, 하체비만에 도움이 되는 하체 서킷 트레이닝을 알려준다.

마지막 다섯단계에서는 운동도 끝나고 칼로리는 소비도는 부위별 맞추 근력운동을 알려준다.

그 외에 운동 효과를 높이는 5가지 운동상식과 복근을 만들기 위해 꼭 알아야할 상식에 대해서도 이야기 한다.

 

이 책은 책이 주는 한계성을 극복하기 위해 <독한 것들의 진짜 운동법>이라는 동영상DVD를 통해 독자들이 편하고 쉽게 따라할 수 있게 간식 저금통과 함께 제공한다.

아직 동영상을 보진 못했지만 책을 읽고 하는 것보다 직접 보면서 하면 운동에 더 효과적일 것 같아서 기대된다.

 

얼마 전에 "스타킹"이란 프로그램에서 몸짱 만들기 프로젝트를 해서 100일만에 몸짱이 되는 것을 봤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굶기가 아닌 체계적인 트레이닝과 식이요법과 병행해서 요요현상이 일어나지 않게 하는 것을 보면서 살이 찌기도 쉽지 않지만 빼기도 쉽지 않다는 생각을 했었다.

세상에 쉬운 일이 어디 있겠는가?!

운동을 하고 다이어트를 하겠다고 하면서 작심삼일로 끝나는데 요즘 부쩍 늘어나는 살들을 보면서 지금부터라도 조금씩 시작해 봐야겠다.

올 여름엔 자신있게 물놀이를 할 수 있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