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톰소여 비행 클럽 - 판타스틱 청춘 질주 사기극
하라다 무네노리 지음, 임희선 옮김 / 미래인(미래M&B,미래엠앤비) / 2009년 7월
평점 :
절판
학창시설을 생각하면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학생의 본분인 공부를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는 공부를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서 대부분의 학생들이 받았을 것이다.
그래서 투명인간이나 남의 생각을 읽을 수 있다거나 본 건 다 기억할 수 있는 등 여럭가지 초능력이 있었으면 하는 상상을 하곤 했을 것이다. 톰 소여 비행클럽에는 그런 상상력처럼 초능력을 가진 주인공들이 나온다.
수학은 어느 날 우연히 야쿠자가 대입 입시 문제를 빼돌리려고 한다는 정보를 입수한다.
그래서 대입을 앞 둔 수학은 명문대에 가기 위해서 그 문제를 다시 빼돌리기 위해 작전을 짠다.
손가락을 신기에 가까울 정도로 빠르게 움직일 수 있는 천부저인 소매치기 능력으로 수학의 눈에 띠어 합류하게 된 노무라 노부오, 수학을 잘해서 수학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괴짜로 불리우는 가부라기 지로, 명문 사립 여고에 다니는 사차원 소녀 기쿠치, 이렇게 세 명이서 일을 벌이게 된다.
그러던 와중에 노무라가 소매치기를 하다가 "호텔 뉴 치사토"를 운영하는 센나미 치사토라는 노인에게 걸리고 이를 계기로 이들의 작전에 합류하게 된다.
드디어 얼마 남지 않은 디데이 날. 만반에 준비를 한 이들에게 과연 운명은 어느 편에 설 것인가...
이들의 명문대 시험지를 훔치려는 무모한 계획은 명문대에 들어가려는 것만은 아니다.
이혼한 엄마의 기대를 한몸에 받으며 내성적인 성격에 반항한번 제대로 하지 못한 노무라, 재혼 한 엄마가 죽은 뒤 재산을 가로채고 자신을 무시하는 의붓 아버지 가족들과 사는 수학, 젊은 남자들을 수시로 바꿔가면서 생활하는 부자 엄마를 둔 기쿠치, 이렇게 이들에게는 또 다른 탈출구로서의 명분이 있었던 것이다.
이렇게 때문에 그냥 비행이 되어버릴 수 있는 사건이 또 다른 하나의 이야기로 만들어 질 수 있었다.
이 소설은 150여년 전에 만들어져 일반일들에게 널리 알려진 마크 트웨인의 톰소여와 허클베리 핀의 이야기를 21세기로 옮겨왔다고 하면서, 저자는 톰 소여와 허클베리 핀의 오마주로 만든 소설이라고 할 정도로 톰과 핀을 좋아한다고 한다.
노무라는 자시만의 세계에서 살다 세상에 나오는 톰 소여를 수학은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인 허클베리 핀을 생각나게 하는 캐릭터다.
이야기가 우리나라 현실과는 맞지 않아서 소설보다는 만화같은 이미지가 더 강한 책이지만 500여 페이지에 다라는 장편이 부담스럽지 않게 쉬이 읽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