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가 꼭 알아야 할 재테크의 모든 것
정지영 지음 / 눈과마음(스쿨타운) / 2009년 4월
평점 :
품절


베스트셀러를 보면 상위권에 빠지지 않는 장르 중 하나가 재테크 서적이다. 나 역시 재테크 열풍에 힘입어 재테크 관련 서적을 포함해 직접 경험도 해보면서 재테크에 열을 올렸다.

2006년부터 서서히 편드를 비롯한 재테크 바람이 불면서 재태크 관련서적들도 많이 출간되었다. 양질의 우수한 재테크 책에서부터 정말 돈이 아까울 정도로 빈약한 내용의 책까지 다양한 종류의 책들이 출간되다가 2008년 경제가 주춤하면서 재테크 열풍과 함께 재테크 서적 출간도 주춤한 것 같다.

이미 기본을 지나 중상위권의 재테크 실력을 겸비했다는 생각에 한동안 등한 시 했던 재테크 책을 간만에 펼쳐본다.

 

재테크를 입문반에서 고급반까지 단계별로 정리해 놨다.

1장은 재테크 입문반에선 재테크 마인드 다지기로 재테크란 무엇이고 재테크의 중요한 점과 아는 것에 머무르지 않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이야기 한다.

2장 초급반에선 천리길도 천만원부터로 재테크를 하는데 목돈을 굴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목돈을 만들기 이해 필요한 자금을 어떻게 모으는지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목돈을 모아서 굴리는 방법과 아울러 우리나라처럼 집에 애착이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주택청약 상품과 함께 보험의 종류와 범위뿐 아니라 보장성 보험과 저축성 보험에 대해서도 이야기 한다.

3장의 중급반에선 불어라 목돈아로 사용하기 편리한 통장들인 MMF, MMDA, RP, 발행어음에 대해 설명한다. 펀드와 선택 요령과 계란을 한바구니에 담지 않는 분산투자와 지출과 재테크의 이상적인 비율을 알려준다.

4장의 고급반에선 재테크 무림의 여고수로 거듭나기로 연말정산을 왜 하는지와 소득공제 제대로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준다. 또 목돈을 어떤 상품에 투자하는게 좋고 어떤 상품들이 있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결혼 전도 그렇지만 결혼 후 재무도 중요하므로 재무목표를 정하고 실천해 나갈 것과 고령화 시대에 대비한 노후 준비에 대해서 이야기 한다.

 

이 책은 제목에서처럼 '여자가 꼭 알아야할 재테크~'로 여성들을 주 타겟으로 정해 재테크에 무관심하거나 잘 모르는 여성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다. 또 막 졸업을 한 사회 초년생뿐 아니라 가정의 재무를 책임진 20~30대 여성들의 재테크 입문서로 어렵지 않고 쉽게 쓰여있다.

한권의 책으로 재테크 관련된 모든 것을 제대로 알기는 어려울 것이다. 이 책을 다 읽고 재테크에 대해 조금은 알 것 같다면 다음엔 조금 더 한단계 나아가 경제신문을 비롯해 재테크와 관련된 다양한 서적을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