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퀴즈! 과학상식 : 과학법칙 ㅣ 퀴즈! 과학상식 88
도기성 지음, 김혜진 감수 / 글송이 / 2023년 7월
평점 :
퀴즈과학상식시리의 과학법칙의 부제가 달린 책이 출간됐다.
이 책이 퀴즈과학상식시리즈의 88번째 책이라고한다.
그러고보니 우리집에도 2권정도 과학상식 시리즈가 있었다.
지루하고 딱딱할것 같은 과학상식을 만화를 통해 아이들이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게 풀어놓았다.
저자 도기성님의 아이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와 편집이 돋보이는 책이다.
크기도 너무 작지 않은 B5정도 크기라 읽기도 딱 좋은 것 같다.
흥미를 느끼면서도 어렵지 않게 쉽게 풀어놓아서 초등생들이 편하게 접근할 수 있게 편집했다.
흥미있게 만들면서도 과학상식을 약하게 넣지 않고 기본정보를 제대로 잘 전달한게 장점이다.
23가지를 전달하다보니 깊게 들어갈 수는 없기때문에 조금 더 깊이 있게 배우고 싶다면 인터넷 검색을 하거나 깊이있는 책을 찾아봐도 좋을것 같다.
이 책은 퀴즈과학상식 시리즈의 88번째로 과학법칙23개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책이다
제일 처음 이야기는 지레의 원리를 설명해주는 가위는 어떻게 움직일까다.
3종지레가 있는데 1종은 우리가 흔히 쓰는 가위의 힘점, 받침점, 작용점 순이다.
2종지레의 병따개도 지레의 원리를 이용했다고한다. 힘점, 직용점, 받침점순이다.
3종지레는 집게로 작용점, 힘점, 받침점 순이다.
집게랑 병따개가 지레를 이용했다는 새로운 상식을 알게 되었다.
우리가 사용하는 주변것들중에 과학의 원리가 곳곳에 숨어 있는것 같다.
우리의 몸은 왜 물에 뜨는지, 낙하산이 천천히 떨어지는 이유, 낙하산은 왜 아래로 떨어지나, 달리는 수레가 갑자기 멈춘다면, 공기방울은 왜 올라갈수록 커지는지, 시간의 길이는 항상 같은지 등 23가지 궁금증을 재미있게 풀어준다.
학교 다닐때 배운 내용임에도 새로운것들도 있는듯하다.
상식이 있다고 생각했는데도 새로운 내용들이 흥미롭게 한다.
23개의 주제를 아들과 내가 번갈아 가면서 함께 읽으니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혼자 읽어도 좋지만 아이들하고 함께 읽으면 더 즐겁고 내용이 기억에 더 남을듯하다.
퀴즈과학상식시리즈의 다른책들도 봐야겠다.
88권을 다 살 수 없기 때문에 제목보고 아이가 읽고 싶어하는 책을 골라 읽으면 좋을둣하다.
#책, #책좋사, #책좋아해, #감성바다, #리뷰, #리뷰로그, #퀴즈과학상식, #과학상식, #과학법칙, #과학상식시리즈, #글송이, #도기성, #퀴즈과학상식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