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탁상용 초등 영문법 완전정복 - 가장 쉽게 배우는 영문법+회화 일력 365!, 회화 QR코드 및 MP3파일 무료 제공
FL4U컨텐츠 지음 / 반석북스 / 2023년 2월
평점 :
영어단어외우기, 일일한자등 하루에 조금씩 공부하는 책들이 요즘 많이 나오는 것 같다.
나 역시 반석북스에서 나온 초등한자 책과 이 책 이렇게 2가지가 있다.
초등아이들에게 영문법은 좀 어려운 것 같다.

한참 파닉스를 기본적으로 배워야한다고 해서.
학원마다 들어가게되면 기본 파닉스를 1달에서 길게는 6달동안 가르치는 경우들이 많았는데 요즘에는 트렌드가 변한 것 같다.
파닉스에서 또 다른 영어교육법으로...
이런것들을 보면 학원들 돈을 벌수 있게 자신들이 만드는 것 같다라는 생각이든다.
초등생은 읽고 쓰고 말하기를 일단은 할 수 있게 배운다.
물론 그 사이사이 문법이 들어가지만 문법을 제대로 배우지는 않는다. 그러다 고학년이 되면 문법도 제대로 배우고 단어량도 많아진다.
이 책은 영문법을 깊이있게 배우기 전에 영어공부를 하면서 하루에 한장씩 공부하면 좋은 것 같다.
<탁상용 초등 영문법 완전정복>은 초등교과서에 있는 문장을 분석해서 꼭 필요한 개념과 표현들을 일력처럼 매일 한장씩 공부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이 책은 1장의 명사에서 부터 대명사, 동사, 형용사, 부사, 전치사, 문장공식, 과거시제, 현재시제, 미래시제, 부정문 공식, 의문문공식, 여러가지 문장, 접속사, 동사의 변신 이렇게 1장에서 15장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

하루 한가지 문장을 확인하고 설명과 예시문장이 이어진다.
가령 1장의 명사에선 명사의 종류들이 단어를 예로들어 설명해주고
문장을 통해 다시한번 알려준다. 일주일에 한번씩 복습문제로 기존에 했던것을 정리해준다.
앞장에는 문법이 뒷장에는 문법에 관련된 회화가 나온다.
회화쪽에는 QR코드가 있어 발음을 들을 수 있게 구성되어 있는데, 폰이 문제인지 사이트가 문제인지 잘 안되는 것 같다.

아들을 위한 책인데 아들하고 나도 같이 보고 있다.
매일 한장씩 하라고 되어 있어서 밥먹을 때나 간식 먹을 떄 한번씩 보려고 식탁에 뒀는데 잘 안봐서 거실 책상으로 옮겨놨다.
뭐든 습관들여서 계속한다는게 쉽지 않은 것 같다.
하루에 한장씩은 아니더라도 잊지않고 자주하는 습관을 길러야겠다.
#감성바다, #리뷰, #리뷰로그, #책, #책좋사, #책좋아해, #반석북스, #초등영문법완전정복, #탁상용초등영문법완전정복, #초등영문법, #영문법완전정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