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토플 TOEFL Listening - 고득점을 위한 토플 리스닝 기본서 시원스쿨 토플 TOEFL
시원스쿨 어학연구소.제니 지음 / 시원스쿨LAB / 202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영어가 안되면 시원스쿨~ "이라는 광고카피가 기억에 남는다.

시원스쿨은 영어관련 도서를 잘 출판한다.

한국에서 많이 보는 공인엉어시험에는 대표적인게 토익과 토플이다.

입사를 할 때도 필요한 시험이기도 하다.

토익은 비즈니스 영어를 위한 시험이라 리스닝과 리딩으로 구성되어 있고, 입사시험에도 영향을 미친다. 점수는 각각 495점씩 합해서 990점이 만점이다.

                            

토플은 리딩, 리스닝, 스피킹, 라이팅 이 4가지를 같이 보기 때문에 난이도도 더 높고, 토익보다 더 어렵다고들 한다. 토플은 대학원 진학이나 해외편입이나 유학, 교환학생때 필요한 시험이라 활용도가 다르다고 볼 수 있다. 토플은 각 과목당 30점 만점으로 120점이 최고점수이다.

가장 큰 차이가 토익은 5만원정도면 응시 가능하지만 토플은 30만원 정도이기 때문에 시험보는 것도 만만치 않다.

그래서 공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전감각을 익히는 것도 그와 못지않게 중요한 것 같다.

시원스쿨에서 나온 토플책으로 읽기(reading), 듣기(listening), 말하기(speaking), 쓰기(writing) 이렇게 4권의 교재로 되어있다.

이 책은 그 4권 중 한권으로 리스닝 듣기에 관련된 책이다.

토플을 보려면 비용이 30만원정도의 만만치 않게 들어가서 시험을 쉽게 볼 수 없다. 그래서 시험준비를 위해 4가지를 빨리 마스터하려면 그에 걸맞는 도서가 필요하긴 한 것 같다.

그에 걸맞는 책중 하나로 "고득점을 위한 토플 리스닝 기본서"라는 부제처럼 이 리스닝 책은 짧게는 9일만에 완성할 수 있고, 길게 45일만에 완성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고, 리스닝은 30점 만점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제별 구성을 통해 토플 지문 내용을 습득하게 하고,

실제 시험에 나왔던 주제별 스토리를 정리하여 주제별로 어떤 내용들이 리스닝으로 나오는지 알 수 있게 흐름을 정리해놨다.

빠른속도의 리스닝을 위해 실제 시험에서 나왔던 속도를 기준으로 음원을 만들어 실전에서 어떤속도로 음원이 나오는지도 파악할 수 있다.

주제와 관련된 기출반영문제를 풀어봄으로 응용력을 상승시켜 고득점을 맞을 수 있게 도와준다.

부록으로 음원을 QR코드로 스캔해 듣거나 MP3로 다운받아 활용할 수 있다.

문제 유형 소개 및 전략에선 질문유형을 주제질문과 목적질문에 대해 보여주고, 출제패턴 과 풀이 전략에서는 출제 흐롬과 공략법 시그널 예시가 나온다.

아들하고 같이 볼까해서 봤는데 아직 초등학생인 아들에게는 단계가 높은 책이라 아들은 아직은 빨라서 패스하고, 나역시 좀 어려워서 살펴보는 것으로 만족.

토플시험을 위해 공부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