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우맘 2003-11-24  

형님, 아니 언니로 모셔야 겠네요^^
<가랑비에 옷 젖듯...> 마이리스트 보고 왔어요. 신기하게도, 편지님의 마이리스트는 언제나 제가 고민하고 있는 분야에 답을 제시하네요.
얼마 전 <이명신 선생님, 영어그림책 읽어주세요>를 읽고 영어그림책 분야에 관심이 생겼거든요. 그런데, 제 취향에 꼭 맞는 책만 골라 구입하기가 힘들더라구요. 외서들은 품절도 잦고... 허둥지둥 어디서 뭘 사야하나 헤매다가 잠시 쉬러 들렀는데, 님의 리스트를 보고 깜짝 놀랐답니다.
울 딸래미는 영어그림책이라고는 Brown bear, Goodnight moon, 메이지 시리즈 중 happy birthday, DK 출판사의 냄새 나는 책이랑 털 달린 책...그게 다인가봐요. 그나마 열심히 읽어 주지도 않았구요. 최근에 The very hungry caterpillar를 사서 읽어줬는데요, 저도 'caterpillar'를 검색해서 찾았더랬습니다. ㅋㅋ
앞으로 형님, 아니 언니로 모실께요.^^
영어그림책은 주로 어디서 구입하세요?(미안한 말이지만 알라딘은 외서에 너무 약해요...쩝) 그리고 정말 아이가 좋아하던, 추천하고 싶은 영어그림책 best 3도 알려주세요~
 
 
진/우맘 2003-11-26 08: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맙습니다. 마력...이라니...^____^

즐거운 편지 2003-11-25 21: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언니.. 좋죠~ 그러잖아도 참 "귀엽다"고 생각했으니까요.^^
주위사람들을 즐겁게 해주는 마력이 있을 것 같다고 느껴집니다. 제가 원래 눈팅족인데.. 여기 알라딘의 책이야기엔 약해집니다. 여기가 궁금해 그 동안 가던 곳은 뜸해지고 있으니까요. 이럼 안 되는데... 아무런 정보가 없을 때부터 주위에 휘둘리지 않고 이렇게라도 중심을 잡도록 도움을 받았던 곳들이거든요.
그럼 다시 책이야기 해볼까요.^^
리스트에 올린 책들이 전부 처음 영어책 중 사랑을 듬뿍 받았던 것들이랍니다. 그래도 best 3라면 , , . 열외 시키는 다른 책들이 가슴아픕니다.^^ 아마 은 앞으로 연우가 더 좋아하게 될 것 같네요. 처음이라고 너무 단어만 짤막하게 나열된 책들보다 간단한 문장으로 반복이 되는 구조, 재미있는 스토리가 있고, 거기에 반전이 있다면 더욱 좋겠지요. 우리아이를 기준으로 그런 책들을 더 선호하더군요.

즐거운 편지 2003-11-25 21: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위의 책들이 노래가 흥겨워 나중엔 저절로 노래로 읽어주게 된답니다. 엄마도 즐거워 아이가 아무리 자주 들고 와도 지루하지 않으니까요.
영어전문서점이 아무래도 다양해서 고르기 편하지요. 요즘은 영어책은 가끔 구입하는 편이라 그 동안 워낙 사재기를 해서... 예진이랑 연우 보러가서 알려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