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리액션 - 영화와 드라마 속 주인공들의 스트레스 리액션 따라잡기!
송민경 지음, 과누 그림 / TENDEDERO(뗀데데로) / 201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이 기억하고 있어야 할 생활 속 특별한 기술들을 정리해 놓은 책"

영화나 텔레비젼, 혹은 책을 읽거나 누군가와 대화를 나누면서 '아~ 이 방법 괜찮은데'라고 생각하게 되는 경우들이 종종 있기 마련이다.

하지만, 딱까놓고 "그 때 뿐"이다.

황수관 박사가 예전에 텔레비젼에 나와서 괄약근 운동을 하라고 할 때도 참 열심히 했던 것 같다. 단전호흡도, 스트레칭도 그렇게 해서 한동안은 열심히 했었다. 하지만, 언제나 그 때 뿐으로 그치고 만다.
이런 것들을 그 때마다 정리를 해 두었더라면, 지금보다는 건강하고, 지금보다는 직장동료나 가족들과 더 좋은 상황을 유지할 수 있었을 것이라는 것은 당연하게 받아들여진다.

이 책은 책꽂이 한 가운데 꽂아놓고 열받는 일이 있을 때, 혹은 하루하루가 무료할 때, 잊고 싶은 일이 있을 때, 면접을 보러 갈 때, 울고 싶을 때, 아내와 다퉜을 때, 아이들이 할 일을 하지 않을 때, 몸이 고단할 때, 무언가 다른 하루를 살고 싶을 때, 누군가에게 복수 할 일이 있을 때 등등등등, 정리해 보면, 어제의 나로 돌아가야 할 때나, 어제의 나와는 다른 오늘의 내가 필요할 때 펼쳐볼 것을 권한다.

[개그콘서트] 작가로서의 경력이 말해주듯 우습고, 친근한 시선과 함께 묻어나는 다정다감함도 이 책의 빼놓을 수 없는 매력이다.

[아내가 결혼했다]를 보고 나는 충격을 받았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영화에 대해 좋지 않은 표현을 쏟아 낼 때 "이것을 미래지향적이라고 표현해야 하는 것인지도 모르겠다"는 말을 하곤 한다. 요즘 나는 여자들의 부라자(이 표현이 맞나?)가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체온을 높이는 현대판 '전족'이라는 말을 들은 이후로 아내에게 노부라(!)를 권장한다. '자신을 억압하는 어떤 것도 용납하지 말라'는 것이 이유이며, 요즘 아내는 종종 집안에서는 부라자를 착용하지 않는다.
나에게 이렇게 충격적인 기억으로 남아있는 이 영화속에서 손예진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취미가 아무것도 안입고 우비만을 걸치고 비를 맞으며, '발가벗고 비를 맞는 기분'을 만끽하는 것이었다니 당황스럽고도 당황스럽다.
영화나 책속에서 배운 기술(?)들을 '돌이킬 수 있는' 것들이라면 꼬옥 해보고야마는 나로서는 이것을 한번 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일단 평소에 입지 않을 우비를 사야 한다는 것이 낭비라고 생각되기는 하니까 좀 더 시간을 두고 고민해 봐야겠다.
주말엔 이 영화를 다시 한번 자세히 봐야겠다. 아내 몰래~

또 하나 이 책의 활용 방법으로, 많은 사람들과의 모임에서 대화에 자신이 없는 분들에게도 이 책은 꼭 필요할 것이다. 다들 알고 있는 영화속에서 놓치고 지나간 한 장면을 끄집어 내어 이야기를 하는 것도 분위기를 북돋는 한 방법일 것이다.

"아무리 책 읽기를 싫어하는 누구(?)에게라도 선물해 줄 수 있는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