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구로센세의 히라가나 가타카나 쓰기노트
최유리 지음 / 브레인스토어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한국의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를 보면 마지막 단원에 한글 쓰기 연습이 있습니다. 한글이 전 세계에서 가장 쉬운 문자이기는 하지만, 그렇게 쉬운 문자도 쓰기 연습을 하지 않음녀 제대로 쓰기 힘듭니다. 그런데, 일본어는 한글에 비해 정말 어렵고 복잡한 문자입니다. 물론 상형문자인 한자에 비해 일본 문자가 표음 문자이기는 하지만, 한글철머 음가를 짐작할 수 있는 문자는 아니기에 일본어를 배우면서 일본 문자 익히는 것이 정말 어렵습니다.

 

마구로센세의 히라가나 카타카나 쓰기노트는 일본 문자를 익히기 위해 단계적으로 연습할 수 있는 좋은 교재입니다. 각 문자에 읽는 방법까지 한국어와 비교해서 알려주고 있으며, 그 문자가 들어간 단어와 문장을 통해 일본 문자를 좀 더 쉽게 익힐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아시겠지만, 일본 문자는 히라가나와 카타카나가 있습니다. 이 두 문자를 따로 배우는 것이 아니라 히라가나 설명을 왼쪽 페이지에 하고, 가타카나는 오른쪽 페이지에 설명을 합니다. 아주 아주 예전에 히라가나만 먼저 배우다가 포기한 적이 있는데 두 문자를 동시에 배우는 것이 두 문자를 비교하면서 외우는 것도 한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각 글자를 익힌 다음에는 헷갈리는 글자와 여러 가지 설명을 들어 일본 문자를 익힐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일본 문자 익히는 것으로는 이 책 한권으로 될 듯 합니다. 일본어 초보자에게 아주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일본어 쓰기 교재라고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