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공부하는 아이가 이깁니다 - 결국 해내는 아이들만의 비밀
길다혜 외 지음 / 이너북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대체적으로 공부와 학습에 대한 자기 계발서들은 저자들의 좁은 경험을 토대로 허황되게 쓰여진 책들이 많은데, ‘이렇게 공부하는 아이가 이깁니다.’는 여러 저자들이 자기들의 전문 분야에서의 경험과 그리고 학습 이론을 토대로 쓴 책이기 때문에 공부와 학습에 관심이 많은 독자에게 유용할 것이라고 봅니다.

특히 학습의 방법론보다는 학습을 위한 태도나 인성의 형성을 강조하는 것이 큰 미래의 밑그림을 그리기 위해 정말 필요한 조언들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공부하는 아이가 이깁니다.’에서는 정말 아이들을 공부 잘하는 아이로 키우기 위한 좋은 조언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이러한 전략들을 알고 있더라도 학부모가 실제로 그러한 조언을 끝까지 실행하는 것이 정말 힘들다는 것이 현실입니다. 가정 교육, 가정에서의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야 말로 올바른 교육을 위한 최소한의 시작이자 최고 효율을 담보하는 것이지만, 그만큼 학부모들이 그러한 올바른 교육을 위한 인내를 가지지 못하는 것이 현실인 듯 합니다.

대부분의 학부모들은 어떻게 아이를 잘 키워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고 봅니다. 하지만, 정작 올바른 자녀 교육을 위한 방법을 제시받더라도 그것을 끝까지 지키지 못하기 때문에 가정 교육이 잘 안 되는 것입니다. 학부모가 스스로 지키지 못하는 행동을 보여줬는데, 아이들을 그 부모를 보며 자라기 때문에 교육 받을 기초가 안 된 어린이가 되는 것이지요.

공부에 대한 자기 계발서들 보면 내용이 황당한 경우들도 있지만, ‘이렇게 공부하는 아이가 이깁니다.’는 꽤 좋은 내용의 실제적인 가정에서 행할 수 있는 교육들이 있습니다. 자녀를 공부 잘하는 아이로 만들기 위해서는 꾸준히 책의 내용을 실천한다면 충분히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정작 필요한 것은 학부모의 인내와 실천이라고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