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가지 문법으로 시작하는 토익스피킹 기초영문법
황인기(제이크).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토익스피킹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 쓰인 책인데, 실제로는 영어 말하기 연습용으로 꽤 좋은 책같습니다. 책 제목에 기초영문법이 들어가 있는데, 실제로 책에서 보여주는 내용도 처음에는 영문법으로 시작합니다. 정말 기초적인 영문법인 것이 영문법 책 처음 펴면 나오는 품사와 문장 구성성분으로 시작합니다. 처음 영문법의 지도처럼 품사와 문장 구성성분을 두 페이지에 지도처럼 펼쳐쳐 있습니다. 그리고는 한 문장씩 대표문장으로 예문을 들고 있습니다. 이게 꽤 유용하네요.


그 후로 내용은 맨 처음 제시된 품사와 문장 구성성분을 설명하고 그것을 활용한 문장 만들기 연습들이 있습니다. 영어 초보도 조금씩 따라가면서 공부를 하면 영어 말하기와 문장 만들기를 익힐 것 같습니다.



처음 부분 1장에서 짧게 품사와 문장구성성분에 대한 설명이 끝나고, 2장에서는 실제적인 문장 만들기에 돌입합니다. 앞 부분에서 잘 연습했다면 2장을 잘 따라 갈 것 같습니다. 이렇게 1,2장에서 문법을 바탕으로 한 말하기 연습이 끝나면, 3장에서 실전 문제에서 문항별 답변 적용하기에 들어 갑니다. 지문읽기, 사진 묘사하기, 듣고 질문에 답하기, 제공된 정보를 사용하여 질문에 답하기, 의견 제시하기로 이어지는 토익스피킹 문항별 답변에 대해 저자분이 답변 피드백을 주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연습이 끝나면 드디어 실전 모의고사 2회로 자기 실력을 테스트하면서 실전 문제에 대한 적응을 끝나게 되는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토익스피킹 테스트를 준비하지 않더라도 영어 말하기를 하고 싶은 분이라도 이 책이 충분히 좋은 역할을 할 것 같습니다. 기본적인 영문법을 바탕으로 영어 말하기 방법을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영문법을 강조한 책보다는 이 책이 훨씬 실용적인 영문법 책이라고 봅니다.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책을 제공받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댓글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