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주랑 생활영어 100 - 100일 100문장으로 원어민처럼 말하는 시니어 파워잉글리시 1
파워잉글리시 지음 / 일상과이상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출산율은 낮아지고 한국인의 평균 연령은 점점 높아지고 있는 시대이다. , 시니어 세대가 점점 많아지고 있기에 시니어 세대를 위한 책이 더 많이 필요해 지는 시대이다. 이에 발맞춰 시니어들을 위한 영어 회화책이 나왔다. ‘손주랑 생활영어 100’은 일상에서 나눌 수 있는 영화 회화를 수록한 책이다. , 이 책의 예상 독자가 어르신들이라는 점이 독톡하다고 할 수 있다.

어르신들을 위한 책이기 때문에 노안이 오신 분들이 많은 독자층을 위해 책 자체가 크고, 거기에 있는 활자들 또한 큼직막하다. 정말 가시성이 좋고 읽기에 편안하다고 할 수 있다. 표현은 일상생활에서 주로 나눌 수 있는 대화이며, 특히 손주들이랑 놀면서 할 수 있는 표현들이다.

이 책의 특징으로는 영어식 높임말이 잘 되어 있다는 점이다. 한국인들이 생각하기에 영어는 높임말이 없다고 생각하는데, 실제로 그렇지 않다. Would you like ~? 등은 높임말로 잘 쓰인다. 직설적인 표현도 있지만, 높임말 표현도 꽤 있다. 손주들이 할아버지나 혹은 할머니에게 편안하게 말할 수도 있지만, 높임말을 연습할 수도 있다. 적절하게 높임 표현을 가르쳐 준다면 손주들에게 좋은 교육이 될 것이다.

구성이 놀이 뿐만 아니라 인성 코칭을 위한 영어 표현이 3부에 있다. 꽤 유용한 영어 표현들로 이루어져 있기에 어르신들이 손주를 보며 함께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좋은 책이라고 본다.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책을 제공받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