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kers Reading Path Level3 [with workbook] - A path to advanced reading skills 해커스 리딩 패스 3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토익 교육으로 유명한 해커스어학연구소에서 예비 중학교 및 중학생 영어 독해를 위해 Reading 시리즈를 만들었습니다. 그 중 ‘Hackers Reading Path3’은 중2~3 수준에 맞는 독해 교재입니다. 해커스 리딩 패스의 특징은 책 자체가 모두 영어 원서로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영어 공부를 위해 요즘은 해외 어학 연수를 많이 갑니다. 그곳에 연수를 가면 한국어를 사용하지 않고 모두 원어로만 영어 교육이 이루어집니다. 대체로 2~3주 정도 한국어를 사용하지 않고, 영어 원어로만 의사소통을 하게 되면 꿈도 영어로 꾸게 됩니다.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기 때문에 영어를 늘리는 가장 빠른 길은 영어만 사용하는 환경입니다. 하지만, 한국은 영어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아니기 때문에 적어도 공부하는 교재만은 영어로만 접근하는 방법을 적용해야 합니다. 그렇게 때문에 ‘Hackers Reading Path3’은 가장 좋은 영어 공부 교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Hackers Reading Path3’16unit으로 각 유닛마다 2개의 독해 지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략 4개 문단으로 이루어진 글인데 매 글마다 요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어를 공부할 때도 전체 글을 읽고 요약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진정한 국어 능력이듯이 영어도 그렇게 요약을 할 수 있어야 진정으로 영어를 공부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영어는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영어를 통해 사고력과 지식을 얻는 도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어는 사고력을 위한 도구여야 합니다. 이런 교육 방향을 가장 잘 제시한 영어 교재가 ‘Hackers Reading Path3’라고 봅니다. 해커스 독해 시지즈 중에서 조동사와 간단한 복문들이 이전의 시리즈에 비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Hackers Reading Path1, 2를 먼저 봤다면 충분히 ‘Hackers Reading Path3’도 쉽게 적응할 것이며, 이전에 조금씩 나왔던 어려운 구문들이 시리즈3에서는 수시로 나온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시리즈별로 어려움의 단계가 잘 반영되어 있습니다.

영어를 진정으로 공부하려면 반드시 해커스 독해 시리즈를 보아야 할 것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책을 제공받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