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 보니, 진화 - 변한 것, 변하고 있는 것, 변하지 않는 것 33한 프로젝트
이권우 외 지음, 강양구 기획 / 사이언스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아보니, 진화는 한명의 작가가 쓴 책이 아니라, 과학 대중서로 유명한 4분의 학자가 대담을 과학 전문 기자분이 정리한 책이다. 인지과학으로 유명한 장대익 교수님과 과학관 관장님이면서 수 많은 과학 대중서를 쓰신 이정모 관장님, 천문학의 이명현 박사님, 그리고 도서평론가인 이권우 평론가님이 모여 한 권의 책을 완성했다.

살아보니, 진화는 진화말고도 시간’, ‘지능33한 프로젝트로 나온 시리즈 중 하나이다. 아마 3분의 과학 전문가들이 각 전문 파트를 맡고 나머지분들이 함께 대담하는 것으로 책을 만든 것이다. 전문적인 내용을 각 학자들이 자신들의 경험과 함께 이야기를 들려 주기에 쉽게 접근이 된다. 일상생활에서 끄집어 낸 진화라는 과학적 설명이 훨씬 이해하기 쉽고 다가가기 적당하다.

과학 콘서트에서 대담을 하듯 일반인들이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이 되어 나이가 든 사람들은 크게 공감이 될 듯 하다. 이제 60대에 들어선 세분의 이야기는 비슷한 시기의 분들뿐만 아니라 언젠가는 60대가 될 모든 이들에게도 미래에 대한 대비가 될 것이다.

경험과 그리고 학문적 성과를 이룬 분들이 말하는 인생의 의미와 공부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보게 하는 책이다. 젊고 어린 사람들도 한번은 꼭 보면 좋을 책이다. 우리 사회의 변화를 바탕으로 내 삶을 성찰할 수 있는 계기를 주는 책이기 때문이다.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책을 제공받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