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란 무엇인가
정용섭 지음 / 홍성사 / 201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기독교인이지만 잘 읽었습니다. 다른 책에서 하시던 말씀의 축약판 같아서 새로운 내용은 아니었지만 추천하고 싶네요. 함께 실린 김회권 목사님의 해설도 참 정확한 곳을 짚고 있는 것 같아 좋았습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todaudtla 2015-03-14 05: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떻게 비기독교인이시면서 이 책을 읽으시며, 좋았다고 하시며, 정확한 곳을 짚었다고 말씀하시는지 신기합니다. 기독교인보다 더 기독교인같은 글읽기에 놀라움을 금할 수 없습니다.

melona 2015-03-23 00:28   좋아요 0 | URL
댓글을 읽고 보니 리뷰의 `비기독교인이지만` 은 사족이었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비기독교인이 봐도 좋은 책이었다> 라는 표현으로 어설프게 이 책의 가치를 강조하려고 하였기 때문에 부끄럽습니다. 평신도의 신학 이해를 강조하는 정용섭 목사님의 입장은 한편으로는 비기독교인으로 하여금 이성적으로 기독교를 이해하는 길을 열어 줍니다. 기독교에 대한 오해는 신학을 모르는 기독교인만큼이나 편견에 가득찬 비기독교인도 가지고 있게 마련인데, 저는 정 목사님의 다른 책을 통해서 기독교를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비록 신앙을 갖는 데에는 실패했지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