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 > 책읽기 // 독서 1단계 - 훑어보기》집에 있는 모든 책 읽기와 글쓰기 관련서를 읽기로 했다. 이미 읽었던 책들까지 전부. 그래서 첫 시작을 이 책으로 정했다.

이유는 내가 난생처음으로 읽었던 독서법 관련 책이기 때문이다. 2009년에 읽었으니까 아마도 내가 구매한 책 중에선 가장 오래된 책에 속할 것이다.

당시 나는 태어나 처음으로 독서를 식사와 같은 개념으로 생각했다. 먹지 않으면 안 되는, 먹으면 피가 되고 살이 되는 것이라 여겼다. 음식이야 수십 년을 먹어왔으니 상관없었지만 독서는 달랐다.

제대로 읽어 본 적이 없었으니 방법을 알아야만 했다. 부끄럽지만 그때까지도 독서법이란 게 있는지도 몰랐다.

아무 책에나 다 나오는 빤한 내용을 담고 있지만 당시에는 정말 오아시스를 만난 것 같았다. 엄청난 도움이 되었다. 그것이 지금까지도 좋은 기억으로 남아 있는 이유다.

책은 개정판이 나왔으나 절판이다. 추천하지는 않지만 굳이 읽어보겠다면 중고 시장에 많으니 참고하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