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 마케팅/창업 // 독서 2단계 - 발췌독》"PART1. 후발주자라면 무조건 '전략적으로' 시작하기"를 발췌독했다. 한 번에 정독하기로 했지만 갑자기 처리해야 할 일이 밀려서 끝까지 읽되 파트별로 나눠 읽기로 했다.

첫 챕터만 봐도 다른 인스타 관련 책과 비교해 담긴 내용이 알차다. 과거에 읽었던 성의 없는 모 책의 경우. 이 책의 파트 1에 있는 내용 정도 만으로 한 권을 채웠던 경우도 있었다. 그러니 이런 유의 책을 고를 땐 최소한 구매 전에 훑어보기를 해야 한다.

파트 1을 읽고 깨달은 나의 문제점들 중 가장 심각한 것은 바로 '타인이 읽고 싶은 콘텐츠가 아니라 내가 쓰고 싶은, 내가 쓰기 편한 콘텐츠만 만들어 왔다는 거'다. 이걸 알고 나니 지금 이 계정이 몇 년 동안 300개의 피드를 올려왔음에도 팔로워 천명을 못 넘긴 게 완벽히 이해가 되었다.

대개의 인스타 관련 책이 초반에는 인스타의 탄생 설화(?)나 인스타의 특성에 대한 설명과 브랜딩과 마케팅의 성공적인 예시들을 나열한다. 하지만 이 책은 그런 쓸데없는 구색 맞추기 따위 치워버리고 바로 실용적인 내용부터 다룬다. 그럼에도 300페이지가 넘는다. 완전 내 스타일임. 앞서 언급한 구색 맞춘(?) 책의 경우 그렇게 구색을 맞췄음에도 250페이지 정도니 무슨 말이 필요할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