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 마케팅/창업 // 독서 1단계 - 훑어보기》 저자는 돈도 SNS 마케팅 관련 지식도 빈털터리 상태였던 21년 1월에 인스타그램을 시작했다. 그러나 한 달 즈음 협찬을 받기 시작하고, 두 달째부터 제작비 지원 콘텐츠를 제작했다. 반 년이 지나선 클래스 오픈과 커뮤니티 운영을 시작하며 본격적인 수익화에 성공했다.

결국 1년이 지난 22년 1월엔 인스타 팔로워 1만을 돌파했다. 이후 그는 직접 운영 중인 코칭 클래스를 통해 본인의 성공 방식이 우연이 아니었음을 증명했다.

최근 인스타 관련서를 한 권 읽었다. 나쁘지는 않았지만 이전 다른 책들과 차이점을 찾을 수 없었다. 게다가 2년 전 책이라 시의성마저 떨어졌다. 하여 올 5월에 출간 한 따끈따끈한 이 책을 읽어보기로 했다.

훑어보기 한 결과 앞선 관련서들과 차별되는 부분이 보인다. 대개 인스타그램이라는 앱에 대한 가이드북 형식을 유지하고 계정 운영과 브랜드 마케팅 관련 원론적인 부분만을 다루는데 이 책은 그에 비하면 타깃이 훨씬 더 좁다.

단순히 마케팅과 브랜딩을 원하는 이들이 아니라 정확히 팔로워 1,000명 이상부터 '수익화'를 원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한다.

하여 당연하게도(?) 목차에는 '전략적'이라는 단어가 눈에 띄며 그만큼 구체적인 방법과 팁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런 내용은 그간 내가 읽어온 다른 책에서는 찾아보기 힘들었다.

개인적으로 이런 유의 책을 많이 기다려왔다. 요 근래 최대 관심 분야인 만큼 발췌독 단계를 건너 뛰고 바로 정독할 예정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