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사진 & 영상 무작정 따라하기
김용만 지음 / 길벗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마트폰만으로 충분

저도 다른 분들과 마찬가지로 장비 병이 심했습니다. 유튜브 한답시고 수십만 원짜리 조명사고 마이크도 종류별로 사고 난리이었죠...ㅎ 결국엔 쓰는 것만 쓰게 되더라고요. 뭐든지 일단 해보고 필요한 것부터 여유 되면 장만하는 게 최선입니다.

다른 건 몰라도 SNS에 올리려고 DSLR 같은 고가의 카메라를 사는 건 아닌 것 같아요. 물론 금전적으로 충분히 여유가 되시거나 준전문가급의 사진 촬영 능력을 갖추고 계신다면야 말리지 않겠습니다만. 이미 지금의 스마트폰과 어플의 성능은 올라갈 만큼 올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조작도 간단하고요. 게다가 휴대성이라는 엄청난 장점까지!!!

📌이 책만으로 충분

사실 사진과 영상은 중급에서 고급으로 가는 데는 분명 엄청난 센스와 노력이 요구됩니다. 하지만 초·중급 수준이 되는 데는 어느 정도의 이론만 있으면 됩니다. 물론 그 이론을 바탕으로 꾸준히 찍어봐야겠지요.

🔖여러분이 사진을 못 찍어서도 아니고, 소질이 없어서도 아닙니다. 그 이유는 빛을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이고, 상황에 맞는 프레임, 구성과 포즈, 표정을 적재적소에 활용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 김용만 📖<스마트폰 사진&영상 무작정 따라하기> 중에서

저는 작년에 가지고 있던 DSLR과 미러리스 카메라를 모두 처분했습니다. 물론 손목이 아픈 게 가장 큰 원인이었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안 그랬어도 팔았을 거란 결론을 내렸습니다.

저처럼 스마트폰으로 사진과 영상을 찍으시는 분 중 조금만 더 퀄리티를 높이고 싶다 하시는 분이라면 이 책을 추천해 드립니다. 딱 필요한 정보만 제공하며 한 권에 사진과 영상 모두 다루고 있으니 효율적입니다. 게다가 이 책은 전자책을 팔고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전자책만으로 충분

최근 많이 나아지긴 했지만, 여전히 문화 예술 관련 책들은 전자책이 많이 나오지 않습니다. 물론 이해가 되는 면도 있습니다. 어쨌든 이 책은 전자책으로 구매하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우선 종이책과 가격 차가 상당합니다. 종이책 구매가가 18,000원이고, 전자책 구매가는 12,600원입니다. 전자책으로 구매해서 스마트폰으로 필요할 때마다 읽으며 연습하면 딱입니다. 저도 그렇게 했습니다.

오늘은 스마트폰으로 사진 영상 찍으시는 분들께 도움 될 책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비교적 최근(19년 10월)에 나온 책이라는 것도 장점 중 하나입니다. 물론 책에서 소개한 것들 중 그 기간에도 사라진(?) 어플들이 있긴 합니다만... 개인적으로 유용한 어플들을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요건 다음에 알려드리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