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부터 운영까지 단계별로 실천하는 SNS 마케팅 -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구글, 모든 도구를 활용하라!
강진영.유영진 지음 / 제이펍 / 202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SNS 마케팅의 콘텐츠에서 중요한 덕목은 바로 진실, 성실, 겸손입니다. 진실은 나중에 거짓이 밝혀졌을 때의 위험을 줄여 줍니다. 성실은 고객과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가질 수 있는 기반이 됩니다. 겸손은 내 의견을 강하게 주장했을 때 책임감의 부담을 없애 줍니다. - 171p 강진영, 유영진 📖<창업부터 운영까지 단계별로 실천하는 SNS 마케팅> 중에서

코로나 이후 시대에 SNS를 활용한 온라인 바이럴 마케팅의 중요성은 지금의 몇 배는 더 커질 것이다. 이미 전통 시장의 상점들까지 인터넷 입점을 진행 중이다. 그럼 이제 전국의 모든 상점은 온라인 네트워크에 포함될 것이며 자연스레 SNS 마케팅을 해야만 한다. 왜냐고? 온라인 마켓에 올려놓고 마케팅을 하지 않으면 안 올린 만 못하기 때문이다.

당최 뭘 해서 먹고 살아야 할지 고민 중인가? 그럼 지금부터 온라인 바이럴 마케팅 공부를 열심히 하자. 그래서 입점을 했지만, 인터넷과 모바일, 컴퓨터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해드리거나 마케팅 대행을 해드리는 거다. 다른 건 몰라도 수요는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본다. 그 안에서 자리를 잡느냐 마느냐는 본인의 선택과 능력 여하에 달렸다.

본인의 일이든 타인의 사업이든 마케팅을 할 때는 진정성이 핵심이다. 거짓이나 과장이 없어야 하고 꾸준함은 기본 옵션. 거기다 겸손까지 더하면 🌹금상첨화다.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나 상품을 가지고 있다 해도 고객의 가슴에 닿지 않으면 아무런 의미가 없다. 세상이 개인화될수록 진정성의 가치는 더욱더 단단해진다.

단순히 💰돈을 많이 벌어 부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 정말 진심으로 고객의 삶을 행복하게 하고, 사회를 최적화하기 위한 활동을 하는 것이다. 💸경제적 자유는 그로 인한 자연스러운 부산물일 뿐이다. 코로나 이후 시대엔 그런 덕목을 가진 인물이 더욱 성공할 것이라 믿으며 나 역시 그러한 길을 가고자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