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황금사과 - 벌레 먹은 과일을 황금사과로 만드는 9가지 자기혁신 법칙
캐시 애론슨 지음, 김미경 옮김 / 명진출판사 / 2006년 8월
평점 :
품절
이 책의 구입동기는 이 책의 옮긴이인 김미경씨의 책을 사다 달라는 아내의 부탁에 아내는 늙지 않는다라는 책과 황금사과를 구입하였다.
먼저 아내는 늙지 않는다라는 책을 읽더니 자기 생활과 어쩌면 이렇게 딱 맞냐며 호들갑을 떨더니 이 책은 지루해서 읽기 싫다고 해서 내가 읽게 되었다.
책의 내용은 흔히 접할 수 있는 자기개발서적과 같이 우화형식을 빌어 쓰여진 책인데 작가는 본인의 어린 시절 이야기라고 하였다.
책의 구성은 3개 파트에 9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Part 1 – 내 안의 황금 사과를 발견하라.
Chapter 1. 세상의 모든 부는 자신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것에서 시작한다.
Chapter 2. 사람이건 물건이건 주목받을 수 있어야 가치를 인정 받는다.
Chapter 3. 한번 맛들인 황금사과를 계속 찾게 하라.
여덟살 소녀는 판매 하기가 어려운 채소류를 가족들이 먹고 남는 것에 대해 고민하다가 자신들이 먹고 싱싱하고 맛이 좋다는 것을 확신하며 아주 저렴한 가격에 팔기로 한다. 자기 물건에 확신을 가지라는 말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론 자신의 가치를 발견하라는 것으로 보인다. 본인의 가치를 알고 꾸준히 가꿀 때 드디어 성공이라는 것이 만만하게 보이는 것이다.
Part 2 – 가치는 키울수록 커진다.
Chapter 4. 고객의 거절을 두려워하는 한 황금사과라도 팔리지 않는다.
Chapter 5. 황금사과는 고객의 신뢰를 먹고 성정한다.
Chapter 6. 스스로 팔리는 물건이 되게 하라.
소녀는 오는 손님이 모두 물건을 구입하지 않는 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고객의 6가지 특징을 파악하며 각각의 대책을 내 놓고 소위 마케팅의 기법을 도입하게 된다.
내가 가진 가치를 남에게 보여 주고 서로 윈윈하는 방법을 택하라는 것이다.
Part 3. 거 큰 열매를 수확하라.
Chapter 7. 마지막에 챙겨주는 사과 한 알이 모든 것을 바꾼다.
Chapter 8. 내가 모은 사람들이 내 황금사과를 빛내준다.
Chapter 9. 나 스스로 황금사과가 되어라.
성공하였거든 타인과 이 성공을 공유하라는 것이다. 그러면 그 성공은 더 큰 성공으로 돌아올 것이다.
대충 이런 내용이다.
자기개발 서적의 전형적인 형식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았으나 크게 마음에 확 와 닿지는 않는다.
책 속에서 한 구절
당신의 외모, 말투, 태도와 성품이 당신의 가치를 결정하는 요소가 된다는 사실을 잊지 말라. 특히 신뢰성은 시장성이 높은 가치다. Page 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