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모티베이터 - 동기를 부여하는 사람
조서환 지음 / 책든사자 / 2008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마케팅이란 말은 수없이 많이 듣고 접했지만 마케팅을 설명하라고 하면 한마디로 요약하기가 참 어렵다. 우리나라 마케팅 학회에서 정의한 내용은 ‘조직이나 개인이 자신의 목적을 달성시키는 교환을 창출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정의하고 관리하는 과정’을 마케팅이라고 정의 하였다. 보통의 마케팅 책은 통계적 기법을 이용하고 표나 수식 나오고 굉장히 머리아프게 서술 되어있는데 이 책은 순전히 조서환 부사장 자신이 지금까지 경험했던 일련의 과정을 detail하게 3년에 거쳐 저술 하였다고 한다. 이 책을 보면 이분의 force가 느껴진다. 너무 강해서 독자들이 도저히 간과하지 못하도록 만드는 뭔가가 있다.
보통의 사람들은 한 팔을 잃었을 때 절망을 생각 할 텐데 이분은 희망을 생각 했다고 하니 똑같은 악조건 속에서 어떤 이는 절망을 어떤 이는 희망을 대단히 큰 차이가 아닐 수 없다. 엄청난 인내가 필요했을 것이다. 한 손으로 골프를 87차 친다고 하니 할말이 없다. 난 두 손으로 해도 백돌이인데….ㅋㅋ
이 책의 내용을 보면 성공하기 위해서는 이렇게 해야 된다는 성공 안내서 같은 책이다.
첫째 긍정적인 사고
팔이 다쳐 병원에 있을 때 영어공부를 하기 위해 영문과를 가야 되겠다는 긍적적인 사고
둘째 빼어난 자신감
면접 보러 간 사람이 당신들이 나보다 머리 좋으면 나를 떨어 뜨려라라는 일화와 연봉이 비싸다고 하닌까 싼 사람 소개 시켜 주겠다는 일화등 ...
셋째 가족에 대한 사랑과 배려
팔다쳐 면회온 아내에게 떠나라는 말고 당신의 오른팔을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당신 자체를 사랑했다는 그의 아내의 말 직접 들었을 땐 감동이 파도를 쳤을 듯….
넷째 지칠줄 모르는 오기와 열정
많은 불량의 영문 보고서를 번역해 오라고 했을 때 꼴딱 날새고 일을 마쳐서 인정 받았던 일화나 상사가 무시하고 인사고과를 나쁘게 줬을 때 와심상담하여 그 상사를 추월했던 일화
다섯째 이거다 싶으면 밀어 붙이는 추진력과 결단력
회사의 오너이건 상사이건 확신이 섰을 때 밀어 붙어는 결단력과 추진력은 성공하기 위한 필수 조건인 것 같다.
삼성전자 애니콜의 신화 이기태 부회장 처첨…..
또 한가지 이 책의 부록 같은 내용 마케터가 갖춰야 할 6가지 ㄲ 이 있다. 꾀(요령이 있어야 한다.), 끈(인맥 네트워크를 구성해야 한다.), 깡(추진력이 있어야 한다.), 꼴(외모에 신경 써야 한다.),
끼(장기가 있어야 한다.남들이 하는 건 잘 하라는 것), 꿈 (비전을 공유하라)
리더십이라 하면 CEO나 관리자가 갖춰야 할 덕목이라고 생각하기 싶지만 리더십이라는 것은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어느 누구든지 발휘 할 수 있다.
남을 움직이게 할 수 있는 힘 이것이 리더십이며 여기서 얘기하는 모티베이터이다. 회사가 잘되게 하려면 이러한 사람들이 넘쳐나야 한다. 마케팅에 몸을 담고 있는 사람이건 그렇지 않은 사람이건 도움이 될 수 있는 책이다. 강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