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나 대장 실종사건 - 달기지 알파 2 미래인 청소년 걸작선 54
스튜어트 깁스 지음, 이도영 옮김 / 미래인(미래M&B,미래엠앤비)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트어스 깁스의 책은 이번째 두번째이다.
<2041 달기지 살인 사건 (달기지 알파 1)> 이후에 이 책까지 읽게 된것이다.
달기지 알파에서 생긴 사건들을 두개를 연속읽고 보니, 1권과 이번에 읽게 되는 <니나 대장 실종사건 (달기지 알파 2)>를 비교하지 않을수 없었다.
개인적으로 1권에서는 달기지에 산다면이라는 상상이 꽤나 현실적으로 풀어주는 맛에 웃으면서 읽을수 밖에 없었다.
특히 화장실과 식사에 대한 리얼한 묘사가 매우 흥미로왔다.
그러나, 달기지 알파 2권에서는 이미 이런 사전지식이 있어서 달기지 생활에 대한 새로운 지식을 얻거나 몰랐던 것을 새로 알게 되는 즐거움은 덜했다.
그보다는 온실이라는 새로운 장소가 생기면서, 소변활용등이 새로운 정보였지만, 이미 이지식은 다른 영화나 메스컴들을 통해 알고 있어서 재미는 좀 덜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살인사건이 아니라 실종사건이며, 잔 퍼포닉에 의해 니나 대장이 살해 당한 것이 아니라 어딘가에 갇혀있다는 단서가 미리 주어져서 인지 그다지 긴장감도 없었다.
다시 말하면, 연쇄살인이 일어날 가능성은 없는 것이기 때문이다.
스튜어트 깁스작가의 문장력과 이 소설의 화자 대시의 매력때문에 그래도 책을 읽는 내내 소소한 즐거움은 있었다.
가독력은 꽤 좋았는데, 개인적으로는 <2041 달기지 살인 사건 (달기지 알파 1)> 만큼 흥미롭지는 않았다.

1권에서는 로널드 홀츠 박사의 살인사건에서 시작된 이야기였지만, 2권은 갑작스러운 니나 대장의 실종사건이 해결해야할 사건이었다.
하필이면 니나 대장을 마지막으로 본 것이 화자 대릴 깁스였고, 그것으로 인해 대릴은 어쩔수 없이 사건에 깊숙히 개입하게 된다.
내가 <2041 달기지 살인 사건 (달기지 알파 1)> 에서 로널드 홀츠 박사의 살인사건의 가장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한 사람이 니나 대장이었기에, 이번에도 뭔가 국방부나 나사와 관련이 있을 거라는 생각을 처음에 하게 되었다.
그러나, 찰리라는 가명의 이름의 사람으로부터 롤링스톤스의 '피난처를 주세요'와 코로널 매스이젝션의 '자유의 55마일'이라는 음악파일을 받고 사라진 점, 그리고, 니나 대장의 방에서 대릴이 발견한 물건을 보면서 좀더 개인적인 사건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1권에서 대릴이 가장 강력하게 의심한 동기인 서로간의 시기 질투에 의해서 일어난 개인적인 문제일거라는 추측을 하게 되었다.
여행객용 특실에 거주하는 쇼버그 가족은 참 알파기지의 암적 존재로 사건을 해결하기는 커녕 더 문제를 일으켜 사건의 해결을 엉망으로 만드는 역할을 한다.
결국 대릴이 이 사건을 해결하는 핵심역할을 하게 되고, 키라가 강력한 서포트를 해주면서 사건을 순조롭게 해결된다.

개인적으로 1권만한 2권은 없다고들 한다.
솔직히 이번 <니나 대장 실종사건 (달기지 알파 2)>에 대한 만족도는 <2041 달기지 살인 사건 (달기지 알파 1)>를 100으로 놓고 보면 70수준이다.
1권에서 우리가 미처 짐작조차 못했던 다양한 생활속 소소한 이야기들이 반복되어 그다지 만족스럽지 못해 감점 요인으로 30점이 모자라게 된 것이다.
그래도 개인적으로는 다시 달기지 알파 3이 나온다면 읽을거 같다.
왜냐면, 스튜어트 깁스작가의 소설을 풀어가는 문장력과 대릴이라는 재미있는 캐릭터, 그리고 앞으로 더 중심에 등장할 잔 퍼포닉의 이야기가 궁금하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