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려놓으면 더 많이 얻는다 - 동자승 셴얼의 마음코칭
쉐청 지음, 셴판.셴수 그림, 최정숙 옮김 / 담앤북스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에 맘이 갔던 이유는 그림으로 쓴 쉐청스님의 어록이라는 점보다는 100만 팔로워라는 점에서 이 책이 읽고 싶어졌다.

좀 거만한 이야기일수도 있지만, 스님들의 책은 한동안 꽤 읽었지만, 여러권 읽다보니 비슷비슷한 이야기인듯 싶어서 이제 잘 안읽고 있었따.

그리고, 이 책이 1권 <엉뚱발랄 동자승 마음 일기>의 후속이었지만, 전편이 크게 성공한 것도 아니고 해서 처음에는 "뻔한"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나, 100만 팔로워라는 단어에 센얼 스님을 찾아보기 시작했다.

중국 베이징의 용천사라는 절에 로봇 스님 "센얼"을 만들었고, 많은 사람들이 이 센얼 로봇 스님에게 질문한다고 한다.

그리고, 중국판 카카오톡인 위챗에 센얼 스님 계정이 있어서 사람들이 대화를 한다고 한다.

한국에서 <엉뚱발랄 동자승 마음 일기>의 인기가 저조했던 것에 비해서 많은 중국인들이 센얼을 알고 좋아한다는 점에서 이 책 <내려놓으면 더 많이 얻는다>를 읽고 싶어졌다.

 

역시 예상대로 책은 쉬웠다.

많약 책을 펼치고 읽기 시작해서 끝맺기까지 채 1시간이 걸리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책에 담긴 내용은 너무나 묵직해서 700~800페이지가 넘는 묵직한 책과 같았다.

책 제목 <내려놓으면 더 많이 얻는다>는 말이 전 페이지에 담겨져 있으면서, 우리가 내려놓지 못하고 움켜쥐고 있는 것들이 나온다.

즐거움, 집착, 추억, 과거의 사건, 스트레스, 사람, 욕신, 괴로움, 번뇌, 인정받고 싶은 마음, 내 생각, 환상, 망상 등 우린 많은 것을 내려놓지 못하고 움켜쥐고 있따.

이중에서 나에게 해당되지 않는 에피소드가 없었고, 아마 책을 읽으실 분들도 같은 경험을 할 것이라고 본다.

그래서, 나와 내주변의 사람들이 중생인 이유인거 같다.

이 책은 가볍게 읽을수 있지만, 그리고 빠르게 읽을수 있지만, 책 한페이지 한페이지 읽어낼때마다 생각은 쌓여만 갔고, 그래서 많은 고민이 남게 되었다.

 

이 책은 다른 스님들과 비슷하게, 읽고 나니 많은 숙제가 나에게 남겨졌다.

이런 점은 다른 스님들의 책과 비슷했다.

스스로 자신의 맘을 닦고 노력해야 하는 과제가 똑같았다.

그러나, 책을 읽는 동안이 달랐다.

책을 읽어가는 과정이 쉽고, 즐거웠으며, 누구나 접하기 쉽다는 것이다.

그래서, 100만 팔로워가 있는 이유일거 같았다.

나도 이 책을 초등학교 6학년 조카와 아빠에게 보내드릴려고 한다.

아마 이렇게 모두 접해도 손색없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