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 원리 - 스마트버전
차동엽 지음, 김복태 그림 / 동이(위즈앤비즈) / 2008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무지개 원리는 약 2년전 꽤나 인기를 끌었던 책이었다.
개인적으로 유명세를 타는 책의 경우 기대감이 높아서인지, 번번히 실망한 적이 많아서, 나중에 나중에 미루고 나서 결국 못 읽은 책이었다.
그런데, 최근 [무지개 원리 (스마트버전)]이 새로 나옴으로서 이번 기회는 놓치지 않고 읽어야 겠다고 생각했다.

무지개 원리, 무지개에서 예측이 가능하듯, 7가지 법칙에 대한 이야기이다.
하지만 이 원리는 바로 유대인이 매일 몇번씩 읇조리는 셰마 이스라엘 (Sh'ma Yisroel)에서 시작되고 있었다.
작가는 "셰마 이스라엘"을 가장 완벽한 인성계발 원리이자 모델이며, 프로그램이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었다.
셰마 이스라엘을 그대로 옮겨보면, 다음과 같다.
"너희는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주 너희 하느님을 사랑해야 한다. 너희는 [...] 이말을 너희 자녀에게 거듭 들려주고 일러주어라"
Key point는 바로 마음, 목숨, 힘을 다한다는 것과 거듭이라는 단어이다.
여기서 시작된 것이 바로 무지개 원리이다.

7가지 원리는 그 원류가 어디에 향해 있던지, 누구나 알고 있으면서도 누구나 실행하지 못하고 있는 부분을 지적하고 있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지혜의 씨앗을 뿌려라, 꿈을 품으라, 성취를 믿어라, 말을 다스리라, 습관을 길러라, 절대 포기하지 마라.
모두다 하나같이 알고 있지만, 제대로 실천하기 어려운 것들이다.
따라서, 작가는 많은 예시와 논리를 가지고, 반드시 실천해야 함을 주장하고 있었다.
개인적으로 이책에서 가장 생각을 많이 한 부분은 마지막 부분에 속하는 인생비전이다.
질문에서 시작하는 인생 비전은 나의 고민을 함축되어 담아놓고 있었다.
"무엇이 가슴을 설레게 하는가? 한평생 추구해도 여전히 가슴뛰게 하는 그런 인생 비전은 없을까?"
이 질문에서 부터 시작된 인생비전은 정말 많은 생각을 하게 해 주었다.

무지개하면 떠오르는 것은 바로, 꿈과 희망, 행복이다.
하지만, 빨주노초파남보라의 이 7가지 색깔은 독립적으로 절대 무지개가 될수 없다.
많은 듯 보이지만, 그 원류가 하나이고, 7가지 법칙에 세부 내용들이 결국에는 무지개 즉, 행복을 위한 하나의 방향임을 제시하고 있었다.
알면서 잡히지 않고, 행동하려 해도, 쉽게 무너지는 것이 바로 저 멀리 있는 무지개 처럼 보였다.
반드시 무지개를 나의 인생이라는 도화지에 옮겨 그릴수 있는 그날을 꿈꾸며, 힘들때 마다 여러번 읽어 몸에 베이게 해야 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