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동화 - 삶의 지혜가 담긴 아름답고 신비한 허브 이야기
폴케 테게토프 지음, 장혜경 옮김 / 예담 / 2006년 11월
평점 :
절판


책 표지에 있는 예쁜 그림에서 이책의 느낌을 어느정도 예감하였다.

삶의 지혜가 가득 담긴 향기로운 책이었다.

책을 읽는 내내 향기로운 허브차를 마셔야 겠다는 생각과,

책에 나온 허브들을 키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식물 특히 각종 몸에 이로운 허브들에 얽힌 설화와 이야기들이 한보따리씩 있는 작은 창고에 방문한 기분이었다.

이 보따리를 열면 그곳에는 로즈마리가 다른 보따리를 열면 타라곤이, 또 다른 보따리에는 센토리가....

정말 많은 약초와 허브이야기가 있었다.

특히 이러한 약초와 허브 이야기는 그냥 이야기 보따리에서 끝나지 않고, 삶에 대한 자세와 지혜를 가르쳐 주기까지 했다.

어른들에게는 지식과 되돌아 봄을.

아이들에게는 흥미와 지혜를 가르쳐 주는 책이라 평하고 싶다.

워낙 간결한 이야기들이 가득하여 깊이가 좀 없기는 하지만,

나름 부담없이 마치 허브차 한잔을 하듯히 읽기 좋은 책이었다.

지금 책을 모두읽고 난지 약 며칠이 지난 지금 기억에 남는 것은 로즈마리였다.

책 표지의 주인공이기도 한 로즈마리의 이야기가 기억에 남는 이유는 현재 내 모습이 마치 가시나무를 닮아있기 때문이 아니었을까 싶다.

마치 누군가와 싸우길 기다리고 있는 가시나무에게서는 절대 로즈마리의 향기와 여유가 없을테니...

그래서 더욱 기억이 나기도 하고, 아기 예수와 관련이 있기에 더욱 기억에 남는듯 하다.

 

허브나 식물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아이들에게 들려주기 좋은 이야기 거리로 한두개 쯤은 기억하면 좋을듯 하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