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죄 : 프로파일링 심리죄 시리즈
레이미 지음, 박소정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로파일링, 프로파일러라는 단어는 이제 우리에게 익숙해진 단어이다.

하지만, 몇년전만에도 프로파일링, 프로파일러는 참 낯선 단어였다.

사회가 고도화, 다변화 되고, 교통수단, 과학기술들이 발달하고, 인구가 들어가면서 범죄 역시 잔인해지고 고도화되는 경향이 있다.

범죄의 양상이 지능화되며 더 잔혹해지는 범죄에 대응하는 방식역시 좀더 지능화되고 data와 증거기반으로 바뀌면서 과학수사, 프로파일링 같은 수사방식이 일반인들에게도 익숙해졌다.

특히 연쇄살인범이 등장할때 더욱 이런 단어들이 자주 등장하게 되고, 프로파일링, 과학수사가 범인을 잡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이 소설은 지능적인 연쇄살인범과 그를 쫓는 J대학교 대학원생인 범죄학 전공자와의 두뇌싸움을 다루고 있다.

그러다 보니, 추리소설의 기본 형식을 따르고는 있지만, 스릴러적인 요소도 매우 강하고, 추격전은 없지만 추격전 같은 느낌이 강한 소설이었다.


J대학교 대학원에서 점죄학을 전공하고 있는 학생은 팡무이다.

그는 아픈 추억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으며, 대인관계도 그리 좋은 편이 아니다.

그에게 친한 친구는 룸메이트인 두위가 전부이다.

그러나 그는 뛰어난 두뇌와 프로파일링 능력으로 수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어, 차오윈핑 교수의 애제자기이도 하다.

그러던 어느날, J시에서 여성들이 잔인한 방법으로 살해되고, 현장에는 범인이 죽은 여성들의 피와 다른 음료를 섞어 마시고 남은 것이 남아 있는 사건들이 연쇄적으로 발생한다.

이 범인은 흡혈귀 살인마라 불리고, 경찰들은 이 범인을 잡지 못하고 있다.

C시 딩수청 경관의 추천으로 사건담당 형사인 타이웨이는 J대학으로 팡무를 찾아가 사건해결을 위한 도움을 요청한다.

팡무의 도움을 받아 타이웨이 형사는 엽기적인 살인범을 잡게되는 쾌거를 거둔다.

엽기적인 살인 사건이 해결되었지만, J시는 다시 연쇄살인범의 설치는 무대가 된다.

특히 J대학교 교정에서 연달아 시체들이 발생하게 되고, 타이웨이는 다시 팡무를 찾게 된다.

팡무는 이 사건이 희대의 연쇄살인마들의 범죄 수법을 모방하여 살인을 저지르고 있고, 사건 현장에 다음 살인사건에 대한 예고를 남기고 있다는 것을 알아낸다.

마치 찾을수 있으면 찾아보라는 도전장 같은 메시지에 팡무는 다시 지난날의 기억을 떠올리게 된다.

자신이 살인사건과 피해자들을 부르고, 자신의 주변에서 자신때문에 살인사건이 일어난다고 생각하면서 죄책감에 시달린다.

그러나, 진정한 해결방안은 정면으로 사건에 맞써서 연쇄 살인자를 잡아야 하는 방법밖에 없기에 타이웨이 형사와 함께 사건 해결의 전면에 나선다.


몰아치는 살인사건에 책을 손에서 놓치 않고 있었으나, 잔혹한 수법들에 눈쌀이 찌푸려 진것도 사실이다.

개인적으로 팡무보다 빨리 범인을 눈치채어 찾아낸 것에 뿌듯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인간이 사랑하는 사람을 잃는 것만큼 힘든 상처는 없다는 생각에 사람이 사람을 죽이는 살인사건의 잔인함에 다시 분노하게 되었다.

살인마의 살인행각의 원인을 알게 되고서는 천재와 악마는 상통하기 쉽다는 사실에 소름이 돋았다.

그러나 팡무주변에서 그를 아끼고 서로를 위하는 모습을 보며 이것이 진정 이사회를 악마의 소굴에서 빛의 세계로 이끌어가는 힘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